[bnt뉴스 김예나 기자] 가수 박원이 첫 정규 앨범 ‘라이크 어 원더(Like A Wonder)’를 발매하며 솔로 데뷔에 나섰다.
11월12일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 박원 첫 정규 앨범 ‘라이크 어 원더’에는 타이틀곡 ‘우리 둘이’를 포함 모두 11곡이 수록됐다. 모든 수록곡을 직접 작사, 작곡한 박원의 다양한 음악적 색깔을 면밀히 엿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그의 진정성 있는 음악관을 느낄 수 있다.
타이틀곡 ‘우리 둘이’는 사랑을 얘기하는 달달한 내용의 가사와 멜로디가 돋보이는 곡이다. 피처링에는 Mnet ‘보이스 코리아’ 출신 보컬리스트 이은아가 함께 해 연인 사이의 대화와 같은 노래를 완성했다.
이 외에도 지난 2008년 ‘유재하 음악경연대회’ 참가해 대상을 타며 음악 세계에 첫 발을 내딛었던 곡 ‘라이크 어 원더’, 가수 이소라의 ‘나를 사랑하지 않는 그대에게’를 박원만의 느낌으로 재해석한 ‘나를 좋아하지 않는 그대에게’, 컨트리풍 느낌이 물씬 나는 ‘5분만’, 꿈 속에서 봤던 여인을 생각하며 만든 ‘오 그대여’ 등 박원이 표현하는 다양한 스타일의 음악이 수록됐다.
이와 관련 박원은 “처음 곡을 만들 때의 느낌을 있는 그대로 전하기 위해 모든 방법을 동원해 완성된 이야기들이다. 창작의 순간, 그 설렘을 함께 느낀다면 더 좋을 것 같다”며 “성의 없어 보이기도 하는 ‘그냥’이라는 말이 때로는 엄청난 힘과 이유가 되기도 한다. 많은 성원과 사랑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박원은 지난 2010년 그룹 원모어찬스로 가요계 본격적으로 발을 내딛었으며 이후 다양한 공연, OST 등에 참여하며 꾸준한 음악 활동을 이어왔다. (사진출처: 박원 ‘라이크어원더’ 앨범 재킷)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