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t뉴스 조혜진 인턴기자] ‘언니들의 선택’ 이승연, 설수현, 김신영, 홍석천을 사로잡은 맛집의 비밀이 공개된다.
5월23일 방송될 MBN ‘언니들의 선택’에서는 ‘대박 맛집 따라하기’라는 주제로 집에서도 대박 맛집의 음식을 따라 할 수 있는 비법을 밝힌다. 찌개부터 면요리, 브런치까지 누구나 손쉽게 만들 수 있는 다양한 맛집 레시피를 공개하는 것.
최근 진행된 녹화에서 대박 맛 집으로 알려진 김광자 된장 고수의 된장찌개를 소개하던 중 뽁작장이 소개됐다. 뽁작장은 흔히 알고 있는 일반 된장찌개처럼 된장과 재료들을 넣고 물에 끓이는 것과는 달리 달궈진 팬에 숙성된 된장과 갖은 채소를 함께 볶은 후 물을 자작하게 넣은 된장찌개로 출연자들의 관심을 끌었다.
또한 뽁작장의 특급 비법까지 밝혀져 귀를 솔깃하게 만들었다. 뽁작장 맛의 비결로 멸치를 꼽은 김광자 된장 고수는 된장에 멸치를 넣어 함께 갈아 만들면 멸치의 구수한 맛과 감칠맛을 살릴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된장과 멸치, 채소를 함께 볶아 만들었기 때문에 건강에도 좋은 저염 된장찌개가 만들 수 있다고 전했다. 이에 홍석천은 “된장은 콩이기 때문에 한 번 불에 볶으면 훨씬 구수하고 진한 맛이 나온다”라고 공감을 표하기도 했다.
한편 ‘언니들의 선택’은 매주 토요일 오후 9시40분 방송된다. (사진제공: MBN)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