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그룹이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 갤러리 문에서 도시재생사업 'H-빌리지' 발표회를 7일 가졌다.
현대차그룹에 따르면 발표회는 11일까지 진행한다. H-빌리지 성과 발표와 봉제공장에서 발생한 재활용품으로 브로치를 만드는 등의 체험활동이 가능한 전시회로 꾸민다. H-빌리지는 대기업과 문화예술지원단체, 사회적 기업, 지방자치단체가 협력해 지역에 문화·예술 및 산업을 접목하는 도시재생 사회공헌활동이다.
회사측은 지난 1년간 창신동 11개 봉제공장과 협업해 디자인한 에코백, 앞치마를 비롯해 자투리천이 남지 않는 셔츠를 판매하는 '메이드 인 창신동', 소규모 봉제공장을 적은 간판 50개를 설치한 '거리의 이름들', 봉제틀을 평상으로 개조한 '거리의 가구들' 등의 활동을 펼쳤다. 또 창신동 지역주민 이야기를 담은 관광 어플리케이션 '도시의 산책자'와, 동네를 안내하는 가이드북을 제작했다. 지역경제 활성화와 주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는 게 회사 설명이다.
구기성 기자 kksstudio@auto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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