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보람 기자] 에코마인은 안드로이드OS 기반의 모바일 두피진단앱 ‘비비스마트줌’을 출시했다. SK텔레콤의 휴대용 전자 현미경인 스마트 스코프 프로(Smart scope pro)를 USB 케이블로 모바일 기기에 연결해 사용한다.
휴대용 전자현미경은 노이즈를 줄이고 성능을 개선한 차세대 1/4“ CMOS 고성능 이미지 센서로 렌즈 교체 없이 50배율에서 최대 300배율까지 확대 촬영이 가능하다. 또한 모공 상태, 두피 상태, 탈모 진행 정도를 촬영한 뒤 체크리스트를 통한 두피 테스트 결과와 제품 추천까지 가능해 더욱이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또 회원 등록을 통해 촬영한 영상과 두피테스트 결과, 제품 추천 내역을 저장할 수 있어 고객 DB 관리도 이루어지며 저장된 사진은 문자 메시지나 이메일, 카카오톡 등 모바일 기기에 설치된 앱을 통해 고객에게 바로 공유할 수 있다.
비비스마트줌은 모바일 기기의 특성상 고객이 이동할 필요 없이 언제 어디서나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특장점으로 이 외에도 두피 탈모 정보, 임상사례, 제품 정보, 탈모 진행 영상이 포함돼있다.
이 기기는 한국저작권 위원회의 ‘저작권법 제 53조’에 따라 제 C-2014-012105호 프로그램 등록증을 발급받았다.
한편 비비스마트줌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헤솔’ 또는 ‘필라소’를 검색하면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다.
(사진제공: 에코마인)
bnt뉴스 기사제보 beuty@bntnews.co.kr
▶ 소녀시대 태연의 피부 관리 TIP
▶ 나이 들지 않는 여배우들의 시크릿 YOUNG TIP
▶ [기자체험기] 네이처리퍼블릭 ‘진생 로얄 실크 워터리 크림’ 품평
▶ 벚꽃축제 가기 전에 ‘준비할 것’
▶ 멈추지 않는 자연주의 신화, 네이처리퍼블릭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