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은지 기자] 곳곳에 피어난 하얀 벚꽃이 따스한 봄의 시작을 알리고 있다.
화사한 벚꽃의 매력을 제대로 만끽하고 싶다면 연인과 함께 전국에서 개최되는 ‘벚꽃축제’에 방문해 볼 것. 현재 창원, 하동, 강릉 등 전국 곳곳에서 벚꽃축제가 열리고 있으며 벚꽃축제 명소로 유명한 서울 여의도에서도 4월10일부터 15일까지 ‘영등포 여의도 봄꽃축제’가 진행될 예정이다.
벚꽃축제에 어울리는 메이크업으로 고민한다면 ‘핑크’에 주목해 보자. 마끼에 청담본점 주혜민 원장과 함께 봄의 화사함을 고스라이 담아낸 핑크빛 ‘벚꽃 메이크업’ 노하우를 알아봤다.
STEP 1 SKIN-CARE
“벚꽃처럼 화사한 피부를 위한 밑바탕 만들기”
(시연제품) 01 아이소이 불가리안 로즈 블레미쉬 케어 세럼(isoi Bulgarian Rose Blemish Care Serum) 특상품 불가리안 로즈 성분과 천연 식물성분이 피부를 환하고 건강하게 가꾸어주는 워터젤 타입 세럼 02 아마란스 울트라하이드레이팅 크림(Amaranth ultra hydrating cream) 식물성 보습 물방울이 바르는 즉시 피부에 스며드는 보습 수분크림
벚꽃 메이크업의 첫 단계는 스킨케어다. 탄탄한 피부 보습막 구축과 메이크업 밀착력을 높일 수 있는 밑바탕을 만들기 위해 각질 정돈과 더불어 영양 공급을 소홀히 하지 말자.
각질을 제거한 후 세럼을 발라 피부를 진정시킨다. 이후 리치하지 않은 산뜻한 젤 타입의 수분크림으로 피부에 가볍지만 탄탄한 수분 보습막을 씌워주는 것으로 스킨케어를 마무리한다.
STEP 2 FACE MAKE-UP
“벚꽃같이 환하고 깨끗한 피부 만들기”
(시연제품) 01 키초 새싹 씨씨크림(KICHO Complete Correction Cream) 유해성분 없이 7가지 새싹 성분으로 제작되어 회색빛 없이 맑고 화사한 피부 표현이 가능한 기능성 CC크림 02 수려한 비책자단 메탈쿠션 파운데이션(SPF50+/PA+++)(SOORYEHAN Bicahek Jadan Metal Cushion Foundation) 청결한 메탈플레이트와 에어 펌프 구조의 클린 컨테이너를 통해 24시간동안 은은하게 빛나는 피부를 완성시켜주는 파운데이션 03 슈에무라 글로우 온(shu uemura Glow on) 피부에 자연스러운 생기를 부여하는 치크 블러셔
벚꽃처럼 환하고 깨끗한 피부 표현을 위해 최대한 가볍게 피부 메이크업을 마무리하도록 하자. 회색빛 없이 맑은 톤의 CC크림을 사용하면 내추럴하면서도 화사한 피부 메이크업이 가능하다.
이후 CC크림만으로 커버되지 않는 부분을 위해 간편하게 사용 가능한 쿠션 파운데이션을 한 번 더 얼굴 전체에 덧발라 준다. 다크한 부분들을 중심으로 가볍게 톡톡 두드려 발라줄 것. 다크 스팟 부분에만 컨실러를 추가 사용하면 더욱 완벽한 무결점 피부로 거듭날 수 있다.
벚꽃의 하얀 부분을 닮은 환한 피부 연출이 끝났다면 블러셔를 이용해 화사함과 생기를 더해주자. 핑크코랄 컬러 블러셔로 뺨 부분을 가볍게 터치하도록 한다.
STEP 3 EYE MAKE-UP
“또렷하면서 사랑스러운 눈매 만들기”
(시연제품) 01 입생로랑 꾸뛰르 팔레트(Yves Saint Laurent Couture Palette) 크리즈 현상 없이 완벽한 아이 메이크업을 도와주는 5컬러 아이섀도우 팔레트 02 맥 아이콜(MAC EYE KOHL) 실크처럼 부드럽고 크리미한 사용감의 펜슬 아이라이너 03 투쿨포스쿨 안케 더블 롱래시 셰이퍼(too cool for school ANKE DOUBLE LONG LASH SHAPER) 4mm 롱 화이버 함유로 인조 속눈썹 없이도 아찔하고 풍성한 속눈썹을 연출할 수 있는 더블 롱래시 셰이퍼 마스카라
벚꽃 메이크업의 핵심은 ‘화사함’과 ‘상큼함’이다. 벚꽃과 유사한 핑크빛 아이섀도우로 은은하게 포인트를 준 후 펜슬 아이라이너로 점막을 채우 듯 얇게 아이라인을 그려준다.
아이라인을 최대한 얇게 그린 만큼 마스카라를 이용한 속눈썹 메이크업으로 눈매의 또렷함을 더해주자. 윗부분은 물론 언더 부분에도 마스카라를 발라 길고 풍성한 속눈썹을 연출하도록 하자.
STEP 4 LIP MAKE-UP
“키스를 부르는 촉촉한 입술 만들기”
(시연제품) 투쿨포스쿨 체크 글로시 블라스터 틴트(too cool for school CHECK GLOSSY BLASTER TINT) 3:7 황금비율 아쿠아 포뮬러로 촉촉하면서도 선명한 발색을 자랑하는 신개념 3세대 틴트
벚꽃을 머금은 듯한 핑크빛 입술은 연인으로 하여금 키스하고 싶다는 생각을 불러일으킨다. 이때 포인트는 내추럴하면서도 촉촉한 입술이어야 한다는 점이다.
벚꽃처럼 자연스럽게 그라데이션 된 입술을 표현하기 위한 가장 좋은 도구는 ‘틴트’다. 핑크컬러 틴트를 입술 안쪽부터 자연스럽게 그라데이션 해줄 것. 한층 화사하면서도 또렷한 입술을 연출하고 싶다면 레드 틴트를 입술 안쪽에만 소량 덧발라주자.
기획/진행: 송은지
사진: bnt포토그래퍼 이은호
영상 촬영, 편집: 박승민, 이보름
메이크업 아티스트: 마끼에 청담본점 주혜민 원장
모델: 한가림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리얼체험]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직접 체험해 본 아이소이 클렌징 오일
▶ FW 2015 서울패션위크 백스테이지 MODEL REAL INTERVIEW ③
▶ ‘황신혜-미쓰에이 민…’ 꿀피부 스타들의 인스타그램 셀카 화제!
▶ [2015 F/W 서울패션위크] 실시간 스타 뷰티 리포트 Vol 2. 숏 헤어
▶ [리얼체험] ‘불가리안 로즈 인텐시브 리프팅 코르셋 마스크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