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지윤 기자] 어느덧 추운 겨울이 지나고 따뜻한 봄의 기운이 다가왔다. 외모를 꾸미는 남자들이 많아지면서 패션계에 남자들을 위한 아이템과 종류가 다채롭고 다양해지고 있다.
그 중 오랜 시간이 지나도 남자들의 사랑을 꾸준히 받고 있는 아이템이 있다. 바로 ‘재킷’. 재킷이라는 이름 명분아래 소재, 실루엣 등에 따라 다양한 스타일의 아이템이 있어서 자신의 마음에 드는 재킷을 골라 선택할 수 있다.
이에 스테디셀러 아이템인 가죽과 데님, 스타디움 재킷의 스타일링법을 알아본다.
▶ 가죽 재킷 HOW TO STYLING?
진정한 멋을 아는 남자들이라면 옷장 속에 하나씩 소장하고 있는 아이템은 바로 가죽재킷. 가죽재킷은 그 자체만으로도 세련되고 스타일리시한 느낌을 줄뿐 만아니라 강인한 남성미까지 선사해준다.
점점 따뜻해지는 날씨에 카리스마와 위트 있는 레더 패션을 연출하고 싶다면 화이트 맨투맨에 자연스러운 멋을 살린 생지 데님이나 블랙의 티셔츠에 블랙 스키니진을 매치해 카리스마 넘치는 남성이 돼보자.
▶ 데님 재킷 HOW TO STYLING?
내추럴한 워싱이 멋스러운 빈티지 데님 재킷은 이너웨어로 또는 아우터로 다양하게 활용가능 하며 레이어드의 대표적인 기본 아이템이다. 또한 전체적으로 빈티지하고 레트로한 스타일의 감성이 묻어나며 청량감 넘치는 컬러가 스포티한 스타일링을 연출하기에 제격이다.
주로 데님은 워싱에 따라 느낌이 다르기 때문에 자신의 피부색에 맞춰 진청이나 연청 중 컬러를 선택해 입어보자. 데님재킷을 입을 때 가장 주의할 점은 하의 선택이다. 베이직한 데님 재킷에 데님 팬츠의 청청 패션을 감각적으로 풀어낼 수도 있으며 재킷보다 한층 더 어두운 컬러의 하의를 선택해 무심한 듯 시크한 스타일링을 보여줄 수 도 있다.
더불어 카고팬츠를 착용하거나 밝고 경쾌한 컬러의 체크 셔츠를 허리에 묶어 편안함과 자연스러운 패션을 추구해보자.
▶ 스타디움 재킷 HOW TO STYLING?
야구 잠바로 알려져 있는 스타디움 재킷은 실제로 야구 선수들이 착용했던 팀 유니폼에서 유래된 재킷이다. 더불어 스타디움 재킷 하나만으로도 손쉽게 스타일 지수를 높일 수 있어 많은 이들의 이목을 집중시킨 아이템.
팔 부분의 레더 소재로 이뤄진 심플한 블랙 스타디움 재킷에 베이직한 화이트 티셔츠나 맨투맨 블랙 팬츠를 매치하면 무채색의 조화로 안정감과 시크함을 극대화한 스타일링을 만들 수 있다.
또한 루즈한 배기 팬츠나 그레이 톤의 데님 팬츠나 블루진을 매치하면 좀 더 캐주얼한 데일리룩이 완성될 수 있다.
(사진출처:슈퍼스타아이)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
▶ [2014 bnt K코스메틱 8대 연말 기획①] 멈추지 않는 K-코스메틱 신화
▶ [2014 bnt K코스메틱 8대 연말 기획②] K코스메틱의 꿈, 차이나신화를 꿈꾸다
▶ [2014 bnt K코스메틱 8대 연말 기획③] K-코스메틱, 향후 미래는?
▶ [2014 bnt K코스메틱 8대 연말 기획④] K코스메틱의 신화
▶ [2014 bnt K코스메틱 8대 연말 기획⑤] 2014 K코스메틱 10대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