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라이프팀] 일본 초등학생 사이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요괴워치가 화제다.
최근 일본에서는 요괴워치가 큰 인기 아이템으로 떠올랐다. 이를 구매하기 위해 발매 전날부터 부모와 아이들이 밤새 줄을 설 정도로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냈다.
‘요괴워치’는 한 평범한 초등학생이 요괴에게 받은 시계를 착용한 뒤 요괴를 보며 벌어지는 일들을 그린 게임 원작 애니메이션이다.
게임과 애니메이션 모두 폭발적인 인기를 끌자 곧바로 ‘요괴워치 1탄’이 발매됐고, 8월 ‘요괴워치 2탄’도 출시됐다. 1개에 약 3,500엔(3만30,00원) 정도지만 뜨거운 인기에 1인당 3봉지 이내로 판매를 제한하고 있을 정도라고 전해졌다.
요괴워치 열풍에 힘입어 제작사인 반다이남코홀딩스는 “올 3분기 판매이익이 전년 동기대비 13.5% 증가한 2,593억엔 순이익은 8.5% 증가한 212억엔”이라고 발표했다.
요괴워치 열풍에 네티즌들은 “요괴워치 열풍, 인기 진짜 많은 것 같다” “요괴워치 열풍, 한국에서는 안 파나?” “요괴워치 열풍, 애들이 좋아하겠다” “요괴워치 열풍, 나도 갖고 싶다” “요괴워치 열풍, 어린이날 선물로 좋겠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반다이는 해외시장 진출에도 나서 이달부터 한국에 요괴워치의 프라모델을 발매한 뒤 12월 요괴워치와 요괴메달 수출을 앞두고 있다. (사진출처: 투니버스 ‘요괴워치’ 홈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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