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민서 기자] 아침저녁 선선한 바람이 불기 시작하더니 어느새 가을이 찾아왔다.
여름동안 덥다는 핑계로 티셔츠 한 장과 청바지 한 벌로 버텼다면 이번 가을에는 조금 더 자신에게 투자하는 것이 어떨까.
여성에 비해 의상 선택의 폭이 좁은 남성이긴 하지만 트렌디한 몇 가지 아이템으로도 훌륭한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다.
▶ 2014 F/W 시즌 트렌디 아이템
유행은 돌고 돈다는 말이 있다. 하지만 매 가을마다 등장하는 스테디 아이템이 있다. 트렌치코트.
트렌치코트는 1차 세계대전 당시 영국군 장교들이 착용한 우비에서 유래된 의상으로 허리를 두르는 벨트, 무릎까지 내려오는 긴 기장이 특징이다. 전쟁이 끝난 이후 패션으로 발전하게 되었다.
많은 사람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으며 가을하면 떠오르는 대표 이미지가 된 트렌치코트. 이번 F/W시즌도 예외는 아니다.
▶ How to 트렌치코트 스타일링
트렌치코트는 어떤 차림에도 절묘하게 어울린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 또한 어떻게 스타일링 하느냐에 따라 다양한 분위기를 풍기게 한다.
오피스룩에도 캐주얼룩에도 활용할 수 있는 트렌치코트는 단조로운 패션에 활력을 불어 넣어주기도 한다.
스트라이프 티셔츠나 데님 진 그리고 운동화, 로퍼와 함께 코디하면 멋스러운 캐주얼룩이 완성된다. 스웨터나 다양한 컬러의 치노팬츠 등으로 스타일링 하면 트렌디하고 멋진 가을남자로 거듭날 수 있다.
또한 다양한 트렌치코트의 디자인을 이용하는 것도 좋은데 오버사이즈 핏의 트렌치코트는 모던한 남성의 멋스러움을 표현할 수 있으며 발목까지 내려오는 긴 길이의 트렌치코트는 패셔너블해 보인다.
같은 트렌치코트라고 해도 컬러나 패턴에 따라 얼마든지 달라진다. 한 가지 스타일만 고수하는 것이 아니라 때와 상황에 따라 믹스매치로 패션에 완성을 더하면 훨씬 더 감각적인 패션스타일로 거듭날 수 있을 것이다.
[Editor 추천 아이템] 올 가을 트렌치코트는…
트렌치코트로 다양한 멋을 내고 싶다면 SPA브랜드 엘번드레스의 제품이 어떨까. 디자인은 물론 가격 대비 하이퀄리티를 제공해 인기가 높다.
엘번드레스는 최근 SBS ‘패션왕 코리아2’ 의상 제작업체로 선정되며 많은 화제를 얻은 바 있으며 20대 30대 남성 패션을 주도하고 있다.
(사진출처: 엘번, 엘번드레스,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
▶ 미리 챙겨놓아야 할 가을 필수 아이템
▶ [헐리우드★ 패션] 패션 트렌드에 한 획을 긋다… 오드리 햅번
▶ 화보 속 ‘남자 아이돌’들의 스타일
▶ [History Talk] 이브 생 로랑, “유행은 사라지지만, 스타일은 영원하다” ▶ 가을마다 돌아오는 트렌드, 데님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