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미선 인턴기자] 가수 유성은이 ‘참 좋은 시절’ OST에 참여한다.
2월22일 첫 방송을 앞둔 KBS2 주말드라마 ‘참 좋은 시절’의 OST에 유성은이 첫 주자로 전격 참여한다.
유성은은 ‘참 좋은 시절’ 메인 테마곡 ‘아름다운 시절’을 특유의 매력적인 보이스와 시원한 가창력으로 소화 해 낼 예정이다.
‘아름다운 시절’은 70~80년대 산울림, 김만준, 사랑과 평화 등과 함께 대학가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얻으며 가요계에 새 바람을 일으킨 가수 최백호가 2012년 발표한 앨범 ‘다시 길 위에서’에 수록된 곡으로 풍성한 스트링 사운드와 피아노 선율이 돋보이는 곡이다.
최백호의 ‘아름다운 시절’을 새롭게 편곡해 유성은만의 감성으로 재탄생 된 ‘참 좋은 시절’의 OST '아름다운 시절'은 지나간 옛 추억을 떠올리며 그리워하는 마음을 한 편의 시처럼 아름답게 표현된 가사와 소박하고 담백한 멜로디가 드라마의 스토리와 잘 어울린다는 평을 받고 있다.
OST 제작사 스타앤트리는 “R&B 감성을 선보이며 음원 차트에서 강세를 보이고 있는 가수 유성은이 이번에는 R&B가 아닌 서정적이고 담백한 음색으로 색 다른 매력을 선사 할 예정이다. 새로운 편곡으로 유성은 보컬의 매력을 극대화 했으며 기대해도 좋을 것”이라고 전했다.
‘아름다운 시절’의 가창자로 지목 받은 유성은은 가창 제안을 받았을 당시 가요계의 대 선배인 최백호의 노래를 리메이크해 폐가 되지 않을까 우려했지만 녹음 당일 우려와는 달리 풍부한 감성으로 노래에 흠뻑 취해 완벽한 가창력을 선보여 당시 녹음실에 함께 있던 스텝들이 모두 흡족해 했다는 후문이다.
2014년 유성은 버전의 ‘아름다운 시절’은 원곡의 전원적인 느낌과 유성은 특유의 호소력 짙은 보이스가 적절히 어우러져 시청자들의 향수를 자극할 전망이다.
유성은의 ‘아름다운 시절’은 오는 22일 첫 방송을 시작으로 매주 토, 일 오후 7시55분에 방송 될 KBS2 주말드라마 ‘참 좋은 시절’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사진제공: WS엔터테인먼트)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