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팀] 깨끗하고 투명한 피부를 가지는 것은 모든 이들의 로망이지만 그에 이르기 위한 방법은 개인의 피부 상태에 따라서 다를 수 있다. 자신에게 알맞은 기능의 화장품을 사용한다면 목표에 한 발짝 더 다가설 수 있다.
특히 겨울철 차고 건조한 바람으로 피부 보습에 애를 먹고 있다면 수분크림은 필수다. 자신의 피부상태에 맞게 수분크림을 적절히 사용한다면 피부에는 지옥 같은 겨울을 피부 반전의 계기로 삼을 수 있다.
자신한테 어울리는 옷은 따로 있듯이 피부도 그에 맞는 수분 옷을 입혀줘야 더 생기 있게 보일 수 있다. 각각의 피부 고민에 따른 올바른 수분크림 처방을 알아보자.
√
피부가 쉽게 붉어지고 예민한 타입대체로 피부가 얇아서 온도 차가 심한 곳을 들락날락하는 겨울에는 쥐약이다. 피부 표면은 극도로 건조하고 피부 속은 유수분 밸런스가 무너져 있는 상태로 아주 작은 자극에도 염증이나 뾰루지가 생긴다. 이 때문에 아무리 건조해도 무턱대고 아무 모이스처라이저나 페이스오일을 겹쳐 바를 수도 없다.
답은 오직 한가지다. 피부에 자극을 최소화하면서 수분을 잔뜩 머금은 제품을 선택해야 하는 것. 오일프리 제품보다는 적당한 유분량이 함유된 것이 좋다. 수분을 머금은 피부에 오일막을 형성해서 수분이 공기 중에서 증발되는 것을 막아주기 때문이다.
이때 주목해야 하는 것이 바로 트랜스 포밍 텍스처 제품들이다.
처음 바를 때는 젤 세럼 형태로 가볍고 산뜻해 보이지만 이게 피부에 닿으면 제형의 성질이 변한다. 그런 다음 흡수되는 과정에서 다시 한 번 워터 포뮬러로 변신해 피부 속 깊이 스며들고 피부 표면에 흔적을 남기지 않는다. 과도한 유분을 만들거나 트러블을 생성할 염려도 없어 부담 없이 다른 라인과 섞어 사용할 수 있다.
카오리온 LTE V3 캡슐 수분크림은 겔타입 제형에 세 가지 컬러캡슐이 들어 있어 바르는 순간 톡 터지며 보습력을 높인다.
그린은 12가지 보습오일, 옐로우는 5가지 비타민 캡슐, 레드는 5가지 항산화 성분이 들어있어 가벼운 텍스처, 영양, 보습력을 모두 갖춘 제품이다. 피부에 자극을 주는 알코올, 인공색소와 향료, 벤조페논, 파라벤등의 10가지 성분을 배제해 민감한 피부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
모공이 넓어서 고민이라면우리 얼굴에는 지름 0.02mm에서 0.05mm 정도의 약 2만 개가 넘는 모공이 존재한다. 이 모공들은 과다한 피지 분비나 잘못된 피부 관리, 탄력저하 등 여러 가지 이유로 넓어지는데 한번 넓어진 모공은 시술을 받는 다고해도 다시 좁히기 쉽지 않아 각별한 관리가 필요하다.
이미 넓어진 모공들은 더이상 커지거나 두드러지지 않게 관리해야한다. 특히 수분이 부족해 피부가 탄력을 잃게 되면 피부가 늘어지는 방향을 따라 모공이 길어진다. 크기는 같더라도 더 쉽게 눈에 띄어 모공이 커져 보인다.
카오리온 LTE V3 흔적 수분크림은 이러한 흔적에 특화된 수분크림이다. 뱀독과 봉독성분이 포함되어있어 주름개선 효과가 있으며 보스피린과 리스라스틴V성분이 피부에 수분을 채워 피부의 흔적과 결을 완화해준다.
보스피린은 프랑스산 세더마사의 기능성 원료로서 유지방 활성 성분을 함유하여 피부의 탄력 및 보습을 부여해주는 탁월한 성분이다. 리스라스틴V성분은 엘리스틴 합성에 관여하는 딜 추출물을 함유하여 시각적인 탄력 효과 및 주름 개선에 상당히 도움을 준다.
√
안티에이징에 주력하고 싶다면20대 중반이 넘어가면 우리의 몸의 노화를 다양한 현상으로 확인하게 된다. 그중 피부 변화는 노화를 가장 적극적으로 표현하는 현상이다. 조금씩 늘어나는 주름과 트러블 상처가 아무는 시간이 점점 길어지는 것을 느끼게 되면 안티에이징에 사활을 걸 수밖에 없다.
특히 겨울이 되면 피부 노화는 고삐 풀린 망아지처럼 속도를 낸다. 겨울의 건조한 기후는 피부의 수분을 빼앗아 유수분 밸런스를 깨트려 피부탄력을 저하시키기 때문에 겨울철 안티에이징에는 수분보충이 필수로 이뤄져야 한다.
카오리온 LTE V3 쫀득 수분크림은 ‘쫀득’이라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피부를 탱탱하게 만들어 동안 피부로 가꿔준다. 식물성 뮤신성분이 피부수분을 꽉 잡아주고 정제수 0% 순수 달팽이 점액 추출물 함유로 피부의 탄력을 유지해준다.
탄력을 위해 배합된 고영양 성분이 손상되어 늘어지는 피부에 저향력을 키워 터질 듯 볼륨있는 피부결로 가꾸어 줌과 동시에 푸석하고 칙칙한 피부를 탄력 있게 가꾸어 준다.
√
촉촉하게 빛나는 물광 피부를 원한다면
하루가 멀다 하고 연예인 민낯피부가 포털 사이트 메인에 걸려 이슈를 생성하고 있다. 40대 여배우들의 광나는 피부 표현을 보면 메이크업을 한 건지 안 한 건지도 구분이 가지 않을 정도다. 그들의 공통점은 바로 물기를 머금은 듯이 촉촉하게 빛나는 피부다.
일명 ‘물광피부’라고 불리는 이러한 피부 표현을 위해서 많은 사람들이 메이크업을 선택하지만 중요한 것은 겉으로만 보이는 물광이 아니라 속부터 빛을 내는 건강한 피부를 만들어주어야 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피부가 건조하지 않도록 항상 수분 보충과 함께 화이트닝을 함께 관리해줘야 한다.
카오리온 LTE V3 광채 수분크림은 광채 화이트닝과 수분의 이중 처방으로 24시간 마르지 않는 수분가득한 광채 피부를 만들어 주는 고수분 광채 크림이다. 진주가루 추출물이 피부에 닿는 순간 피부톤을 한층 생기있게 보정해주고 발효연자육 추출물이 빛나는 피부로 가꿔준다. 식약청 미백개선 기능성 인증 제품으로 칙칙하고 푸석한 피부톤을 잡아준다.
√
두 가지 효과를 동시에 원한다면수분크림을 찾는 이유는 피부의 건조함이지만 그 외에도 사람마다 가지고 있는 피부 고민이 다르므로 자신만의 피부 고민과 건조함을 모두 해결할 수 있는 ‘맞춤형 수분크림’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카오리온 LTE V3 수분크림은 모두 4종, 고보습을 기본으로 각각 특화된 기능을 가지고 있어 피부상태에 맞춰 레이어링 해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카오리온의 YES or NO를 따라가다 보면 내게 필요한 수분크림을 쉽게 찾을 수 있다.
▻ 베이스 제품 [쫀득 수분크림 & 캡슐 수분크림]
피부에 필요한 수분과 영양 공급에 기능이 집중되어 있는 수분크림.
순수 달팽이 점액 추출물, 발효 연자육 추출물등 베이스 부터 영양을 생각한 고보습 고영양 제품이다.
▻ 피부 표현 제품 [흔적 수분크림 & 광채 수분크림]
수분 보충의 기능은 물론 미백, 주름, 흔적 완화 등 피부 표현의 기능을 담은 수분크림. 기초 제품으로서 즉각적인 피부표현이 가능해 색조제품과는 달리 수분장벽을 강화시켜 피부에 촉촉한 보호막을 형성해준다.
(사진출처: 카오리온 )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유행예감] 100만원대 시술을 집에서?
▶2014년 뷰티 핫 키워드 ‘스타존(Star-Zone)’
▶‘별그대’ 전지현-유인나의 결점 없는 뽀얀 피부 “비법이 뭐야?”
▶[K-beauty in 파리] ‘K-뷰티 마니아’ 파리지엔느들의 피부 관리법
▶2014년 갑오년 말띠★ 뷰티 포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