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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용차, "2016년에 30만 대 판매" 선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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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쌍용자동차는 3일 평택공장에서 시무식을 열고 2016년 30만 대 달성을 위한 '프라미스 2016' 등 새롭게 수립한 중장기 발전전략에 대한 선포식을 가졌다. 

 쌍용차에 따르면 시무식에서 이유일 대표이사는 “지난해 쌍용차는 대내외적으로 어려운 경영환경 속에서도 자동차업계 최대 성장률을 기록하며 6년만에 2분기 연속 흑자를 실현했다”며 “올해는 새로운 중장기 경영목표를 중심으로 미래 지속 발전 가능성을 가늠하는 중요한 시기가 될 것이므로 전 부문이 함께 노력해 나가야 한다”고 당부했다






 쌍용차는 지난 2011년 마힌드라와의 M&A 이후 수립한 중장기 경영목표인 '프라미스 2013' 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자평했다. 새롭게 추진하는 프라미스 2016은 글로벌 판매 30만 대, 매출 6조 원 달성 등 총 7개 전략과제로 구성돼 있다. 회사측은 이를 위해 올해 ▲확고한 턴어라운드 기반 구축 ▲2015년 새로운 모델 철저한 준비 ▲발전적 노사관계 유지 ▲미래 자동차산업 변화에 대비한 내부 역량 강화 등을 중점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쌍용차는 특히 올해 회사의 미래를 열어 갈 글로벌 전략차종인 X100 프로젝트 개발을 마무리, 완벽한 품질과 경쟁력있는 가격을 통해 브랜드 이미지를 높여 나갈 예정이다. 또 장기적으로 자동차의 본고장인 북미시장 진출을 위한 준비에 나설 방침이다. 아울러 친환경, 고연비, 소형차 중심으로 급속히 재편되고 있는 글로벌 자동차시장 변화에 맞춰 신차 및 신엔진 개발은 물론 저탄소 기술 및 EV 개발 등 친환경 기술개발을 적기에 추진할 계획이다.

안효문 기자 yomun@auto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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