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예나 인턴기자] 화제의 드라마 ‘응답하라 1994’의 인물관계도가 최종 수정돼 눈길을 끌었다.
12월28일 tvN 금토드라마 ‘응답하라 1994’(극본 이우정, 연출 신원호)의 마지막 회가 끝난 후 제작진은 공식 홈페이지에 게제된 인물관계도를 최종 수정했다.
그 동안 성나정(고아라)의 남편 후보를 찾는 과정에서 삼천포, 해태, 빙그레가 탈락하면서 수정됐던 인물 관계도는 앞서 쓰레기(정우)와 칠봉이(유연석)의 2파전으로 좁혀진 바 있다.
하지만 마지막 회를 통해 성나정(고아라)의 남편, 즉 김재준이 쓰레기(정우)라는 사실이 공식적으로 밝혀지면서 최종 인물 관계도에는 성나정(고아라)과 쓰레기(정우)가 부부로 연결됐다.
또한 최종 수정된 인물 관계도에는 ‘서울이라는 도시의 낯섦. 스무 살의 풋풋함 그리고 첫사랑의 설렘. 신촌하숙 아이들과 우리의 1994년은 아직 끝나지 않았습니다’라는 문구와 함께 제작진의 감사 인사가 적혀있어 ‘응사’의 종영을 실감케 했다.
응사 최종 인물 관계도를 접한 네티즌들은 “응사 최종 인물 관계도 보니깐 확실하다” “역시 쓰레기가 나정이 남편이라고 생각했다” “응사 최종 인물 관계도 정리가 잘 돼있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사진출처: tvN ‘응답하라 1994’ 공식 홈페이지 캡처)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
▶[bnt결산] K-STAR…진정한 월드스타, 싸이
▶도희, 해태의 손짓에 쪼르르…‘삼천포는 어쩌고?’
▶전지현 레드코트, 네티즌 관심 폭발 ‘어디 제품?’
▶‘응급남녀’포스터 공개… ‘응답하라’ 인기 이어갈까?
▶ 박지성·김민지 결혼계획… “내년 시즌 끝나면 결혼하고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