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혜민 기자] 12월이 다가오면서 영하로 떨어진 날씨로 옷깃은 점점 두터워지고 구스다운, 다운점퍼, 코트 등 다양한 겨울 아우터가 출시되고 있다.
그 중에서도 코트는 단언컨대 캐주얼한 스타일부터 포멀하고 스타일리시한 수트 수타일링에도 쉽게 매치할 수 있는 효자 아이템으로 사랑 받고 있다. 크리스마스를 한 달 남짓 앞둔 시점에서 연말 데이트룩을 고민하고 있는 이들에게 제안한다.
첫 번째로 제안하는 그레이 컬러 카라 코트는 ‘따뜻한 도시남자룩’을 연상하게 하는 잇아이템이다. 목도리까지 챙길 여유가 없는 바쁜 오피스맨에게 추천하고 싶은 아이템으로 코트에 부착돼 있는 이중 덧댐 칼라가 유니크함과 겨울철에 놓칠 수 없는 보온성까지 책임질 수 있다.
두 번째로 베이직한 디테일의 하이넥 원버튼 코트는 카라 깃의 컬러 배색이 돋보이며 포멀한 디자인으로 셔츠와 스타일링 했을 땐 완벽한 오피스룩을 패턴 니트 또는 후드와 매치 했을 땐 캐주얼룩을 연출하기에 손색이 없다.
브랜드 관계자는 “코트는 겨울 스타일링 중에 가장 쉽고 빠르게 매치할 수 있는 아이템이다”라며 “추운 겨울철에는 완벽한 코트 스타일링 하나쯤은 갖추고 있어야 여심을 사로잡는 데이트룩을 완성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사진제공: 테이트)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
▶2013 겨울, 남성패션 ‘스타일 UP’ 아이템 살펴보기
▶“한번 빠지면 못 헤어나와!” 스니커즈의 무한매력
▶패셔니스타의 선글라스 스타일링 “아우터와 어울려야!”
▶파워블로거, 아이비-김나영 “대중과 소통하는 패셔니스타”
▶‘두 여자의 방’ 박은혜 vs 왕빛나, 악녀와 천사의 스타일 대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