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혜민 기자] 가을 패션과 잘 어울리는 메이크업을 연출하려면 무르익은 가을의 컬러 골드를 담아야 한다.
또 우아한 F/W시즌 잇컬러 브라운, 버건디와도 자연스럽게 어우러질 수 있어야 한다. 클래식하면서도 엣지 있는 분위기를 연출하는 골드 스모키 메이크업을 살펴봤다.
패셔니스타들은 이미 완벽한 TPO메이크업으로 골드 스모키를 보여주고 있다. 트렌디함과 우아한 무드를 둘 다 놓치고 싶지 않다면 주목해보자. 가을 옷과 잘 어울리는 골드 스모키 메이크업 팁을 전한다.
BRONZE GOLD 고혹적인 연말파티 메이크업

구릿빛의 브론즈 골드 컬러는 섹시하고 고혹적인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브론즈 골드 컬러는 브라운 컬러의 헤어를 지닌 이들에게 추천한다. 아이브로우와 함께 컬러를 발색하면 더욱 극대화된 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
또한 브론즈 골드는 핑크 립과 오렌지 립 모두 어울리는 가을철 잇컬러다. 브론즈 섀도우를 바를때 눈 밑부분은 하이라이터와 섞어서 바르면 눈동자가 더욱 짙어 보이므로 참고하자.
아이메이크업은 크림타입의 브론즈 골드 섀도우로 베이스를 준 뒤 블랙 아이라이너로 점막을 매우면 된다. 더욱 글래머러스하게 연출하고 싶다면 브라운 펜슬 라이너를 사용해 좀더 두껍게 그리도록 하자.
SHINY GOLD 화사한 데일리 메이크업

밝은 골드 컬러는 화사한 데일리 메이크업으로 제격이다. 화이트 펄 베이스와 섞어서 사용하면 한층 더 화사하고 라이트한 컬러로 발색이 된다. 이때 짙은 브라운 섀도우와 함께 음영을 주면 눈매를 크고 시원하게 연출할 수 있다.
또한 라이트 골드는 코랄이나 오렌지 톤의 블러셔와 함께 연출하며 사랑스러운 느낌이 난다. 이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고르게 빛나는 피부톤이다. 특히 건조한 가을철에는 평소 사용하는 수분크림과 CC크림을 섞어서 발라주면 된다.
매치하는 컬러에 따라 분위기가 천차만별 달라지므로 골드톤에 붉은 기가 있는 지 잘 따져봐야 한다. 붉은 기가 도는 골드는 누드립이 그렇지 않다면 어떠한 컬러를 함께 섞어도 세련된 데일리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다.
▶▶ 스타의 골드 스모키 따라잡기

01 토니모리 ‘루미너스 순수광채 CC크림’
바르는 순간 다양한 컬러캡슐이 자신의 피부에 맞게 컬러가 체인지 되는 크림. 자연스러운 커버로 윤기광채 피부를 연출하며 어떠한 컬러 메이크업도 연출 가능하다.
02 슈에무라 ‘프레스드 아이섀도우 G 골드’
날림 없이 밀착되는 마이크로 파인 핏 파우더로 선명한 컬러가 오래 지속되며 호호바 오일, 마카다미아 넛 오일 등 식물성 추출물이 눈가의 건조함을 막아준다.
03 겔랑 ‘빠뤼르 골드 컴팩트 파운데이션’
금 고유의 컬러와 반짝임을 피부에 그대로 전달하기 위해 고급 황금 파우더인 골드 피그먼트로 구성된 제품. 골드 빛으로 생기 있고 화사한 피부를 연출할 수 있다.
04 눅스 ‘윌 프로디쥬스 오 골든쉬머’
곱고 미세한 골드 펄이 함유돼 매력적인 반짝임을 더해주는 피부영양 멀티오일. 페이스에 하이라이터로 사용가능하며 CC크림이나 파운데이션에 섞어서 발라주면 윤광 메이크업이 완성된다.
(사진출처: 토니모리, 슈에무라, 겔랑, 눅스,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유행예감] 요즘 뜨는 ‘립 래커’ 모아보기
▶[유행예감] 코스메틱도 이제 ‘블랙라벨’시대
▶스타 셀카의 ‘촉촉’ 수분비책을 엿보다
▶올 가을, 가장 ‘핫’한 남성 헤어 BEST 3
▶“내 피부도 혹시?” 민감성피부 셀프체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