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영훈 기자] 김재중 솔로 정규 1집 인기가 글로벌 시장을 뜨겁게 달구고 있다.
11월7일 씨제스 엔터테인먼트는 김재중의 솔로 정규 1집 ‘WWW: Who, When, Why'가 음반 판매 집계 사이트인 한터차트에서 실시간, 일간, 주간 차트 동시 1위를 달성했다고 전했다.
이와 더불어 대만 음반 판매량 집계 차트 파이브 뮤직 주간 차트 1위를 하는 등 연일 음반 판매량 신기록 행진을 이어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김재중의 솔로 정규 1집 앨범은 일본 유명 밴드 Glay의 타쿠로, 윤도현, 노을 이상곤, 하동균, 용준형 등의 실력파 아티스트 참여로 발매 전부터 큰 기대를 모은 바 있다. 록 장르를 기반으로 소프트 록, 팝 펑크, 브릿팝, 발라드 등 다채로운 성격의 곡들을 포함하고 있어 듣는 즐거움을 배가시킨다.
씨제스 관계자는 “김재중의 앨범 발매 소식이 전해지면 아시아뿐 아니라 유럽, 남미 등 전세계에서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다”며 “이에 쇼케이스를 대신해 김재중의 앨범을 직접 소개하는 글로벌 채팅을 기획했다”고 밝혔다.
이어 “멕시코 KPOP 사이트와 터키 종합 한류 사이트에서는 이미 김재중 컴백 기념 특별 페이지가 열리고 글로벌 채팅을 적극 홍보하고 있다”고 말해 김재중에 대한 높은 세계적 관심을 실감케 했다.
한편 김재중은 이 달 15일~16일 일본 요코하마 스타디움에서 6만여 팬들과 함께 아시아투어를 이어나갈 예정이다. (사진제공: 씨제스)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
▶ 이승기 영어 실력, 현지인과 유창하게 대화
▶ ‘오로라 공주’ 임예진, 죽음으로 중도 하차 ‘또?’
▶ 2014 수능 응시 연예인, 1995년생 스타 누구 있나?
▶ 수지, 성준과의 열애설 해명 “왜 어깨동무 했냐 물으시면…”
▶ ‘꽃누나’ 여행사진, 스타일리시한 여배우들의 배낭여행 ‘눈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