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2,503.06

  • 17.30
  • 0.69%
코스닥

692.00

  • 1.15
  • 0.17%
1/3

실속파 엄마를 위한 ‘서울 베이비 페어’ 효과적으로 관람하는 방법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김혜지 기자/사진 정영란 기자] 24회 베이비 페어가 8월 22일부터 25일까지 코엑스에서 열린다.

출산을 앞둔 예비 부모를 위한 임신, 출산, 육아 관련 박람회가 열린다. 베이비페어의 원조 격인 ‘서울 국제 임신 출산 육아용품 전시회’(이하 베이비페어)가 오는 8월 22일부터 25일까지 나흘간 개최된다.

매년 10만 명이 넘는 인파가 몰리는 베이비페어는 영유아를 위한 브랜드와 제품에 대한 정보를 손쉽게 얻고 다양한 제품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어 많은 소비자들이 참여한다. 규모가 큰 박람회를 방문할 때는 정보를 조사하고 계획을 짜는 것이 현명한 법, 똑똑한 엄마를 위한 베이비페어 활용법을 소개한다. 

베이비페어는 등록 방법에 따라 출입구가 다르다. 총 4군데 배치된 출입구와 등록대를 확인하는 것은 필수다. 온라인 회원일 경우 청록색 등록대를, 모바일 무료 초청장 소지자는 주황색 등록대를 확인한다.

A, B홀 양쪽 입구로 입장할 수 있으며 입장권 구매자는 연두색 현장 등록대를 이용해 B홀 입구로 입장한다. A, B홀 모두 입장할 경우 관심 브랜드 위치를 미리 확인해 가까운 입구로 들어가는 것이 좋다.



A홀 입구에 위치한 아토팜 부스(HALL A, D202)에서는 친정어머니, 시어머니와 함께 방문한 고객들이 엄마에 대한 사랑을 표현할 수 있도록 특별한 포토월에서 사진을 찍어주고 포토레터를 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벤트에 참여한 주부 이수현 씨는 “아토팜 서포터스로 활동할 만큼 브랜드에 대한 애정이 깊다. 아토팜이 준비한 이벤트를 통해 엄마에 대한 사랑을 느낄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 라고 전했다.

이번 이벤트는 출산과 육아 준비를 함께 하는 모녀를 위해 마련됐으며 참여 고객 전원에게는 아토팜 매터니티 키트와 더마-비 기프트 키트를 제공하고 추첨을 통해 호텔 숙박권등 푸짐한 선물을 증정해 인기를 끌고 있다는 후문이다.

아토팜 관계자는 “사진 이벤트 외에도 베이비페어 기간 중 매일 오전 10시, 오후 3시 부스 방문자에게 선착순 샘플 증정, 신제품과 인기제품 1+1 또는 50% 할인 판매 ‘오늘만의 특가’ 행사, 구매 금액별 100% 당첨 룰렛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라고 전했다.


이렇듯 매년 베이비페어에 참가해 인기 있는 브랜드는 고정 소비층의 지지를 받는다. 그 가운데 주목할 만한 브랜드인 ‘아토팜(ATOPALM)’은 민감 스킨케어 부문 7년 연속 1위 브랜드로 건강한 피부에서 나타나는 라멜라 구조를 가장 유사하게 재현한 ㈜네오팜의 특허기술 MLE®을 적용하여 영유아부터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베이비페어에는 다양한 이벤트와 볼거리가 준비돼 아이와 함께 찾는 부모가 많다. 관람객의 편의를 위해 500대의 유모차를 무료로 대여하고 있지만 이용자가 많기 때문에 9시 30분 전에 방문하는 것이 좋다.

대여 장소는 홀 B2 입구에 위치해 있으며 유모차 대여시간은 2시간이다. 12시 이후에는 순차적으로 반납된 유모차를 다시 대여하니 서둘러 방문하거나 오후 3~4시에 이용하는 것을 권한다.

또는 브랜드에서 진행하는 이벤트를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유모차 브랜드 마마스앤파파스는 방문객을 대상으로 유모차 체험 이벤트를 진행한다. 마마스앤파파스 솔라 유모차 무료 체험을 통해 직접 안정된 승차감과 핸들링을 테스트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행사가 진행되는 나흘간 부스에 방문하면 선착순으로 솔라 유모차를 체험해볼 수 있다.

아이와 함께 제품을 체험하고 테스트하려면 순서를 정해 둘러보는 것이 좋다. 혼잡한 전시관에서 관심 브랜드를 효율적으로 둘러보기 위해서는 미리 동선을 만들어 보는 것이 현명하다.

동선을 확인할 때는 베이비페어 개최국에서 마련한 ‘베페 모바일 앱’ 서비스를 이용한다.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으로 전체 지도는 물론 무료 초청장과 각종 할인, 증정 쿠폰 정보를 받아 볼 수 있다. 또한 앱을 통해 쿠폰을 저장할 수 있으며 참가 브랜드 연락처 등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으니 참고하자.

아울러 무료로 제공되는 매거진 베페에서 현명한 쇼핑, 관람을 위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매거진은 전시회 지도를 수록해 관심 부스를 확인하고 동선을 체크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더불어 매거진 페이지에 할인권, 샘플 증정권 등 실속 있는 쿠폰을 삽입해 베테랑 엄마를 위한 알뜰 쇼핑의 기회를 제공하며 브랜드별 이벤트를 한눈에 정리해 볼 수 있어 유용하다. (사진출처: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유행 예감] 2013, 기대되는 ‘뷰티 아이템’
▶[유행 예감] 시간을 단축시켜주는 뷰티 아이템이 뜬다!
▶반사판 필요 없는 무결점 HD피부 ‘이것’만 따라하면 OK!
▶걸그룹 ‘한겹 메이크업’ 비법 특강
▶완벽한 워터파크 비키니 자태로 올 여름 남자친구 만들어볼까?
- 염색되는 샴푸, 대나무수 화장품 뜬다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