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2,501.24

  • 20.61
  • 0.83%
코스닥

677.01

  • 3.66
  • 0.54%
1/3

여드름피부 세안법? 평소보다 철저한 이중세안이 답!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뷰티팀] 강렬하게 비치는 햇빛에 찌는 듯 한 더위까지 본격적인 한여름이 시작됐다.

한여름에는 높은 온도 탓에 몸도 피부도 축축 늘어진다. 여름철 피부 관리로 자외선 차단만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다. 하지만 피지 분비량이 증가하면서 넓어진 모공과 함께 흘린 땀으로 인해 피부 트러블이 발생하기 쉽기 때문에 세안을 가장 신경 써야 한다.

특히 여드름피부나 지성피부, 트러블피부의 경우 더욱 세안에 집중해야 한다. 그 이유는 세안만 잘해도 깨끗한 도자기피부를 만들 수 있기 때문이다.

○ 여드름 피부전용 폼클렌징 추천

극심한 지성피부나 트러블피부가 아니라면 아침에는 폼클렌저나 비누를 생략하고 물로만 가볍게 세안해도 무방하다. 하지만 집 앞 외출로 자외선차단제나 혹은 비비크림 정도의 메이크업을 해주었다면 가볍게 세안만 하는 것은 무리가 있다.

이럴 때에는 순한 클렌징폼을 이용해 피부 노폐물을 닦아 내는 것이 좋다. 특히 여드름피부, 지성피부, 트러블피부의 경우에는 여드름피부전용 폼클렌징을 사용할 것을 추천한다.

여드름 폼클렌징 추천제품인 RS 아크네 폼클렌저는 여드름피부전용으로 출시된 아크네폼클렌징이다. 실제로 TS 아크네 폼클렌저는 식약청에서 여드름 예방 의약외품 폼클렌징으로 인증 받아 여드름피부, 트러블피부를 가진 사람들의 고민을 덜어주는 아크네스폼클렌징폼이다. 여드름 예방에 좋은 트리클로산과 향균작용 및 피부보호에 효과적인 고삼추출물을 주요성분으로 피부 노폐물을 말끔히 제거하고 사용 후 당기는 느낌이 없는 것이 장점이다.

클렌징폼 사용법은 적당량을 덜어 충분히 폼클렌징 거품을 낸 후 얼굴에 마사지하듯 미온수로 충분히 헹구어 주면 된다. 점성이 있는 거품 타입의 폼클렌징 거품입자가 모공 구석구석 남아있는 피부 노폐물과 각종 메이크업 잔여물까지 깨끗하게 씻어준다.

○ 진한 메이크업에는 이중세안은 필수! 클렌징크림, 클렌징오일로 1단계 클렌징

진한 메이크업에 올바른 세안법인 이중세안은 1차로 클렌징오일이나 클렌징크림으로 메이크업을 녹인 후 2차로 세안비누, 혹은 폼클렌징 등의 거품을 이용해 물로 마무리 세안 하는 것을 말한다.

평소 파운데이션이나 마스카라 등 진한 메이크업을 지우기 위해 폼클렌징만을 사용하는 건 어딘가 찜찜하다. 메이크업 베이스, 파운데이션 등으로 무장한 탄탄한 베이스 메이크업은 물론 워터 프루프 기능으로 똘똘 뭉친 마스카라를 사용했다면 립과 아이 메이크업은 전용 립앤아이 리무버를 사용해 지워주어야 한다. 베이스메이크업의 경우 과다한 유분 및 노폐물이 있기 때문에 클렌징오일이나 클렌징크림을 이용하여 1차 세안을 한 뒤 순한 클렌징폼을 이용해 2차 세안을 해주는 것이 좋다.

클렌징로션 추천제품인 RS 클렌징로션은 천연 식물성분이 함유되어 피부의 자극을 주지 않으면서 모공 사이사이 보이지 않는 메이크업 잔여물까지 말끔히 제거해준다. 클렌징 후에도 촉촉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으며 워터프루프 메이크업도 완벽하게 클렌징 해준다. 클렌징로션의 경우 건성피부 타입의 사람들이 사용하면 피부에 충분한 수분을 주어 사용 후에도 당김이 덜하다. 그에 비해 클렌징오일은 지성피부인 사람들이 사용하기 적합하다.

클렌징오일 추천제품인 RS 클렌징오일은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는 동물성 오일 대신 포도씨 오일, 호호바씨 오일 등 식물성 오일을 함유해 피부 자극 없이 순하기 때문에 민감한 피부에도 사용할 수 있는 클렌징오일이다. 과다 분비된 피지나 오래된 피부 노폐물은 물론 클렌징오일 블랙헤드까지 제거해주며 여름철 상쾌한 세안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물을 충분히 적신 손으로 사용하는 클렌징폼과 다르게 클렌징오일은 마른 손에 펌핑한 후 물기가 없는 얼굴 전체에 고루 마사지 해준 후 세안을 하는 것이 효과적인 클렌징오일 사용법이다. 세안하기 전 얼굴을 충분히 문질러 준 후 세안을 하는 것이 효과적이오나 클렌징오일을 너무 오래 문지를 경우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으며 메이크업 잔여물이 다시 피부에 붙을 수 있으므로 될수록 빠른 시간 내에 세안을 끝내는 것이 좋다.

시중에는 클렌징젤, 클렌징로션, 클렌징폼 저렴이, 순한 클렌징폼, 겟잇뷰티 폼클렌징, 진동 클렌져 등 다양한 종류의 클렌징제품이 있으며 피부 타입별로 지성피부, 트러블피부, 여드름피부, 건성피부용 클렌징제품이 있다. 또한 남성 클렌징폼, 여성 클렌징폼으로도 나누어진다.

평소 자신의 피부 타입에 맞는 제품을 사용해야 피부트러블을 예방하고 깨끗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다. 지금 당신의 화장대부터 살펴보자.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유행 예감] 2013, 기대되는 ‘뷰티 아이템’
▶[유행 예감] 시간을 단축시켜주는 뷰티 아이템이 뜬다!
▶“올 여름 인기 있는 남자?” 옷 대신 ‘이것’에 신경 쓰자!
▶‘떡잎부터 알아본다’ 론칭 전부터 주목받은 뷰티 제품은?
▶가벼운 여름휴가를 위한 가방 속 ‘잇’ 아이템은?
- 염색되는 샴푸, 대나무수 화장품 뜬다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