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미선 기자] 어떤 각도에서 어떤 모습으로 찍혀도 완벽한 아름다움을 과시하는 스타들의 비밀은 무엇일까.
사진 속 모습이 실제 모습보다 아름답게 보이고 싶다면 ‘3D 입체 메이크업’을 연출해보자. 갸름한 얼굴형과 또렷한 이목구비를 완성해주는 입체 메이크업은 포토샵 없이도 아름다운 입체적인 외모를 완성해준다.
성형을 하지 않아도 갸름한 얼굴형과 또렷한 이목구비를 완성해줄 ‘3D 입체 메이크업’ 비법을 살펴보도록 하자.
얼굴 윤곽을 갸름하게 하고 입체적으로 완성하기 위해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 바로 하이라이터와 쉐딩이다. 일반적으로 하이라이터는 화장 마무리 단계에서 사용하기 마련. 하지만 이렇게 할 경우에는 피부 겉만 광채가 돌기 때문에 부자연스러운 느낌을 줄 수 있다.
따라서 스킨케어 후 자외선 차단제, 프라이머 제품으로 피부 속 보습과 탄력을 더한 다음 하이라이터를 해주는 것이 좋다. 브러시에 적당량의 하이라이터를 묻혀 가볍게 한번 털어낸 후 T존과 눈 밑, 턱 끝을 밝혀준다. 이때 리퀴드 타입의 하이라이터를 이용하는 것이 더 자연스럽고 은은한 광택 연출 효과를 연출할 수 있다.
그 다음 파운데이션과 수분 크림을 1:1로 섞은 후 브러시를 이용해 얼굴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넓은 쪽에서 좁은 부위로 이동하며 얼굴 전체에 잘 밀착시킨다. 번들거림이 심한 지성피부라면 파우더를 이용해 이마, 콧망울만 가볍게 터치해줘 보송보송한 느낌을 더해준다.
갸름한 얼굴형을 위해 브러시에 쉐딩을 묻혀 가볍게 털어내고 힘을 최대한 뺀 다음 둥글둥글 굴리듯이 턱선 바깥쪽에서 안쪽으로 쓸어 주고 경계가 없도록 자연스럽게 마무리 해준다. 헤어라인 주변도 쉐딩으로 정리해주면 좀 더 작고 갸름한 얼굴라인을 완성할 수 있다.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유행 예감] 2013, 기대되는 ‘뷰티 아이템’
▶[유행 예감] 시간을 단축시켜주는 뷰티 아이템이 뜬다!
▶‘끈적함’과 ‘촉촉함’은 다르다! 여름 피부 관리법
▶피부 타입별 화장품? 클렌징 단계부터 고민하자!
▶진정한 그루밍족이라면? ‘헤어스타일’부터 신경 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