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4,952.53

  • 42.60
  • 0.87%
코스닥

970.35

  • 19.06
  • 2.00%
1/3

2013년 상반기 뷰티 트렌드 아이템 공개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뉴스 듣기-

지금 보시는 뉴스를 읽어드립니다.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2013년 상반기 뷰티 트렌드 아이템 공개

주요 기사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김재영 기자] 2013년 상반에는 지속되는 경기침체로 인해 소비 심리가 위축되고 시장 전반의 불황이 이어졌다.

    이 가운데도 뷰티업계에서는 꾸준한 판매율이 이어지고 있어 눈길을 끌었다. GS샵에서 조사한 2013년 상반기 판매 품목 순위에서 상위 랭킹 5위, 8위, 9위를 뷰티 상품이 차지하는 등 뷰티업계는 올 상반기 주요 TV 홈쇼핑사들의 판매품목 순위 상위권을 석권하며 업계 유일무이의 강세를 보였다.


    유일하게 경기불황을 피해간 2013년 상반기 메이크업 및 스킨케어의 뷰티 아이템 리스트를 뷰티업계 스페셜리스트인 황방훈 메이크업 아티스트와 피현정 뷰티디렉터가 공개한다.

    ▶ 황방훈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꼽은 BSET



    황방훈 메이크업 아티스트는 슈에무라, 가네보 등 명품 화장품 브랜드의 수석 아티스트를 거쳐 현재 출장 메이크업 1위를 점하고 있는 보떼101&쌩크드보떼의 원장을 맡고 있다. 케이블 뷰티 프로그램 ‘겟 잇 뷰티’의 패널로 유명한 그가 뽑은 뷰티 아이템은 쿠션타입의 파운데이션과 CC크림, 핫 핑크와 오렌지 컬러의 립스틱이다.

    2013년 상반기 뷰티업계는 CC크림을 빼놓고 논할 수 없을 정도로 CC크림의 인기는 대단했다. ‘CC’는 Color Correct, Correct Combo, Care&Color 등 제품마다 다양하게 풀이 되지만 스킨케어 기능과 메이크업을 한번에 할 수 있다는 것과 컬러캡슐의 존재는 CC크림만의 공통적인 특징이다.



    CC크림의 인기와 더불어 더 큰 센세이션을 불러 일으킨 것은 에어쿠션 파운데이션. 2008년 4월 아모레퍼시픽이 국내 최초 멀티 스탬프타입의 쿠션 파운데이션인 에어쿠션을 출시한 뒤로 2013년 미스트 쿠션, 모이스트 쿠션, 벨벳 쿠션, 마린 쿠션 등의 명칭으로 헤라, 숨, 오휘, 리리코스, 이니스프리, 에스쁘아 등의 브랜드에서 다양한 쿠션형 파운데이션을 출시하며 더욱더 인기몰이를 했다.

    황방훈 메이크업 아티스트는 CC크림이 인기를 끈 이유를 “복잡한 베이스 단계에서 스킨케어 기능부터 에센스, 선크림, 파운데이션, 컨실러의 다양한 기능을 CC크림 하나로 해결할 수 있다는 점과 자연스러운 피부연출이 가능한 것이 CC크림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꼽았다.


    황방훈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꼽은 2013년 상반기의 두번째 핫 뷰티 아이템은 오렌지컬러의 립스틱. 선명한 빛깔의 립스틱으로 포인트를 주는 원 포인트 메이크업이 2013년 메이크업의 트렌드로 떠오르면서 상반기에는 오렌지컬러의 립스틱이 많은 사랑을 받았는데 지난 해 비비드 핑크 립스틱이 대세였다면 이번 시즌의 립 컬러트렌드는 오렌지에 집중되었다. 립 트렌드의 중심 윤은혜와 신세경, 설리 등 많은 여자 연예인들이 오렌지 컬러로 입술표현을 한 모습이 많이 비춰지며 오렌지 립 메이크업이 더욱 관심을 끌었다.

    황명훈 메이크업 아티스트는 “형광에 가까운 오렌지, 코럴컬러의 립스틱을 진하게 발라주면 피부 톤이 더 밝아 보일 뿐 아니라, 생기 있는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다”고 전했다. (사진제공: 보떼101&쌩크드보떼, 바닐라코 잇 래디언트 CC크림, 샤넬 코렉션 컴플리트 CC크림, 클리오 VF21 쿠션 CC, 피현정에디션 비타민CC크림, MAC)


    ▶ 피현정 뷰티디렉터가 꼽은 2013 상반기 핫 아이템은?


    피현정 뷰티뷰티디렉터는 패션 뷰티 전문매거진 엘르의 디렉터를 거쳐 상위 1%를 위한 VIP멤버쉽 매거진 에비뉴엘의 편집장을 지냈다. 국내 1호 뷰티 큐레이터이자, 뷰티 전문 방송 프로그램 ‘겟 잇 뷰티’의 최초 기획자로 잘 알려져 있다. 최근 한국화장품과 올리브영의 브랜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활동 중인 피현정 뷰티디렉터가 2013년 상반기 스킨케어 부문 핫 아이템으로 탄산클렌저와 필러크림을 꼽았다.
     
    피부에 자극을 덜어주는 저자극 세안법, 거품 세안 등이 인기를 끌면서 탄산클렌저가 2013년 새로운 핫 이슈로 등극했다. 탄산클렌저 이슈의 시작은 피현정에디션 360 탄산 휩 클렌저였다.



    360분 꺼지지 않는 풍부한 거품이 피부에 자극을 덜어줌과 동시에 효과적인 클렌징, 붓기감소 효능의 기능성 클렌저가 소비자들의 큰 이목을 끌며 이후 네이처리퍼블릭, 식물나라, 헤라 등에서 잇따라 탄산클렌저를 출시하였다.

    피현정 뷰티디렉터는 “이처럼 탄산클렌저가 인기를 끌게 된 것은 원활한 혈액순환 및 유해 산소를 배출해내는 탄산 성분의 효능과 탄산수가 만들어낸 부드럽지만 단단한 거품을 통해 피부에 손을 닿지 않고도 세안을 할 수 있는 기능이 더해져 클렌징에 시너지 효과를 더했기 때문이다.”라고 전했다.

    피현정 뷰티디렉터가 꼽은 2013년 마지막 뷰티아이템은 바로 필러크림. 일명 필러크림은 제품에 함유된 히알루론산 성분이 물방울 생성을 도와 피부에 볼륨감과 탄력, 주름개선에 효과적이다.

    서인영의 엣지핏 하트필러크림, 피현정에디션 360 필러 젤리, 조성아22 허니 볼륨 필러 루미너스, 더 샘 젬 미라클 블랙펄 오투 볼륨 크림이 2013년 상반기 소비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았다. 서인영의 ‘엣지핏 하트필러크림’은 3월 론칭 첫 방송을 시작으로 매직을 이어가고 있으며 최근 매거진 뷰티쁠 동영상 실험실에서 각 필러크림을 실험을 통해서 그 효과를 제대로 입증하였다. (사진제공: 브레인파이, 피현정에디션 360 탄산 휩 클렌저, 아모레퍼시픽 아이오페 에어쿠션 XP, 더 샘 젬 미라클 블랙펄 오투 볼륨 크림)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유행 예감] 2013, 기대되는 ‘뷰티 아이템’
    ▶[유행 예감] 시간을 단축시켜주는 뷰티 아이템이 뜬다!
    ▶‘끈적함’과 ‘촉촉함’은 다르다! 여름 피부 관리법
    ▶피부 타입별 화장품? 클렌징 단계부터 고민하자!
    ▶진정한 그루밍족이라면? ‘헤어스타일’부터 신경 쓰자!


    - 염색되는 샴푸, 대나무수 화장품 뜬다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