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2,455.91

  • 48.76
  • 1.95%
코스닥

678.19

  • 16.20
  • 2.33%
1/3

[뷰티 Q&A] 여름철 두피와 모발을 지키는 방법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김혜지 기자] 헤어 스타일에 대한 고민이 늘어가는 계절, 여름이 돌아 왔다.

뜨거운 태양과 습한 공기는 헤어 스타일을 망치는 주범으로 여름이 다가올수록 관리가 간절해진다. 곱슬거리는 머리를 가진 여성들은 장마철이 반갑지 않고 얇고 가늘어 힘이 없는 모발을 가진 경우 자외선에 손상될 것을 염려한다. 이같은 여성들을 위해 웰라 프로페셔널즈가 여름철 주의해야할 특별한 모발 관리에 대해 조언했다.

Q1 여름철 모발 관리, 어떤 것에 주의해야 할까?

한국인의 모발은 대체적으로 굵은 편이다. 검고 굵은 모발은 풍성하고 건강해 보이는 매력이 있지만 습도가 높은 여름철에는 굵고 곱슬거려 관리가 필요하다. 땀이 많이 나는 계절에는 머리를 자주 감게 되고 자외선을 받아 모발 큐티클 손상으로 푸석해지기 쉽다.

이때 모발 타입별 샴푸와 컨디셔너를 사용하는 것은 가장 기본적인 관리 방법이다. 피부 타입에 맞춰 세안제를 고르고 토너, 에센스, 자외선 차단제를 선택하듯이 모발에도 기본적인 헤어 케어 후 마무리 제품을 사용해 건강한 모발 컨디션을 유지하는 것이 좋다.

샴푸 후 모발을 건조시키기 전 모발에 수분을 공급하고 윤기를 더하는 웰라 스테이 브릴리언트를 모발에 분사한 후 드라이하는 것이 좋다. 스테이 브릴리언트는 여름철 건조하고 부스스해진 모발에 선명한 광채를 부여하고 정돈하는데 유용하다.

스타일링 후에는 웰라 미러 폴리쉬를 모발 길이에 따라 1~2회 펌프해 고르게 발라주는 것이 좋다. 고농축 오일 제형은 소량으로도 모발 관리에 도움이 되며 여름철 태양에 거울처럼 반사되는 효과가 있어 태양 빛 흡수를 막아 건강한 머릿결을 완성한다.

웰라 스테이 브릴리언트: 사용하기 간편한 헤어 로션. 염색 모발의 색을 지켜주고 광채를 돋보이게 한다.
웰라 미러 폴리쉬: 부스스한 머리카락을 잡아준다. 고급스러운 광택을 부여하는 세럼이다.

Q2 이번 시즌 유행하는 길이에 따른 스타일링과 관리법을 조언한다면?

여름에는 긴 머리로 여성미와 섹시함을 주는 웨이브 헤어 스타일을 제안한다. 여름 옷 소재와 가장 잘 어울리는 세미 업두 헤어는 집에서도 연출할 수 있는 간편한 스타일이다. 샴푸 후 타월로 물기를 없앤 후, 손으로 웨이브를 정돈하고 웰라 컬 크래프트를 모발에 움켜 쥐듯 발라주면 간편하게 손질 할 수 있다.

양 옆의 모발은 남겨두고 뒤쪽은 고무줄로 자연스럽게 묶어 준 후 머리카락을 두 갈래로 나눈다. 이를 느슨하게 꼬아서 뒤쪽으로 모아 실핀으로 고정한다. 반대쪽도 동일하게 한 후, 웰라 플렉서블 피니쉬를 살짝 뿌려 마무리한다.


짧은 머리일 경우 볼륨 있는 뻗침 머리 스타일을 제안한다. 자유분방해 보이며 시원해 보이는 헤어 스타일로 여름철 손질이 매우 간편해 헤어 스타일링에 힘을 들일 필요가 없는 편이다.

샴푸 후 드라이 한 후 약간의 수분이 있는 상태에서 볼륨 스프레이인 웰라 퍼펙트 세팅을 모근 가까이 분사하고 모발 끝에 에센스를 바르거나 샤인 포마드인 웰라 스무드 브릴리언스를 발라 자연스럽게 마무리한다.


웰라 컬 크래프트: 무스 타입 왁스로 생기 있는 컬을 만드는데 유용하다.
웰라 플렉서블 피니쉬: 미스트 타입 스프레이. 스타일링의 마무리에 사용한다.
웰라 퍼펙트 세팅: 가벼운 타입의 리퀴드 로션. 모근 부위 모발을 볼륨을 강조하는데 효과적이다. 블로우 드라이 시 사용한다.
웰라 스무드 브릴리언스: 반짝거리는 효과와 함께 부드러운 마무리를 돕는다.

Q3 여름철 특별한 모발 관리법을 제안한다면?

여름철 집에서 아이론으로 스타일링을 하고 외출하더라도 곱슬거리는 머리카락 때문에 고민하는 여성들이 많다. 습도가 높은 계절에는 수분이 있는 모발의 중간에서 끝 부분에 밤 타입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웰라 플러잉 폼은 가벼운 스무딩 밤이 머리 카락의 곱슬거림을 감소시키고 굵은 모발을 차분하게 정리해 부스스함을 덜어준다.

여름철 모발이 곱슬거리거나 푸석해지는 것은 자외선으로 인한 모발 손상이 원인이 되기도 하는데 UV 필터를 함유한 제품은 여름철 강한 자외선으로부터 모발을 보호하고 반짝거리는 효과가 있어 유용하다. 선 스프레이를 사용하듯이 모발 위에 가볍게 스프레이 해 수분이 모발에 안착하도록 사용한다.

웰라 플러잉 폼:  가벼운 스무딩 밤이 모발을 유연하게 만드는 효과가 있어 모발에 부스스함을 덜어준다.
웰라 쉼머 디라이트: 자외선 차단 필터를 포함해 여름철 모발 보호에 효과가 있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유행 예감] 요즘 대세 ‘컬러 파우치’ 리얼 사용 후기
▶[유행 예감] 시간을 단축시켜주는 뷰티 아이템이 뜬다!
▶바캉스 메이크업, 특명 “피부온도를 내려라!”
▶피부 타입별 화장품? 클렌징 단계부터 고민하자!
▶“비결이 뭐야!” ‘반전나이’ 동안 스타일 따라잡기
- 염색되는 샴푸, 대나무수 화장품 뜬다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