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autotimes.hankyung.com/autotimesdata/images/photo/201305/e18bc8a92fc0001cbf71e563a2475ea8.jpg)
한국지엠이 쉐보레 스파크S 신차발표회를 열고 오는 16일부터 본격 판매에 들어간다. 이에 앞서 14일 열린 신차발표회에선 샘 바질 GM 글로벌 경차개발 총괄 임원을 비롯해 책임 엔지니어와 마케팅 전문가가 참가해 개발배경 및 특장점 등을 설명했다.
![]() |
바질 부사장은 "내수와 수출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스파크 신차를 선보이게 돼 기쁘다"며 "2013년형 스파크와 스파크S는 실용성과 안전을 중시하는 합리적인 소비자와, 경차 이상의 프리미엄을 원하는 이들을 사로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신형 스파크S는 새로 개발한 1.0ℓ 가솔린엔진을 얹어 최고 75마력, 최대 9.6㎏・m의 성능을 낸다. 사일런트 체인 구동방식과 더블 가변 밸브 타이밍 등을 채택해 성능과 연료효율을 동시에 향상시켰다. 변속기는 무단 C-테크를 조합했다. 연료효율은 복합기준 15.3㎞/ℓ다.
새 차는 마이링크 인포테인먼트 시스템도 장착했다. 7인치 고해상도 풀 컬러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는 후방카메라와 스마트폰 연동 음악감상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브링고 내비게이션, 인터넷 라디오 어플리케이션 스티처, 튠인 등 상위 차급과 동일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애플의 대화형 클라우드 서비스 '시리(아이폰 4S, 아이폰 5)'도 활용 가능하며, 마이링크 가세로 실내 디자인을 세련되게 단장했다.
![]() |
2014년형 스파크는 기존 동력계를 동일하게 적용하고, 외장색에 미스틱 스카이 블루를 추가했다. 계기판에 연료효율 측정 기능을 더하고 도어록 스위치, 블루투스 오디오 스트리밍, 무선 폴딩 리모트 키 등 신규 편의품목을 갖췄다.
판매가격은 스파크S LS 1,281만 원, LT 1,373만 원이다. 2014년형 스파크는 가솔린 L 908만 원부터, LPGi L 1,021만 원(수동 기준, 자동변속기 선택 시 130만 원 추가)부터 판매한다.
한편, 쉐보레는 16일부터 소비자 참여형 온·오프라인 연계 마케팅을 진행한다. '올 뉴 스타일, 2014 스파크S가 제안하는 도심 속 컬처 드라이빙'이라는 주제로 6월 한 달간 진행되는 2박3일 시승 행사는 스파크 이벤트 페이지(http://spark.chevrolet.co.kr)에서 응모 가능하다. 당첨자는 테마별 이색 시승을 할 수 있도록 스파 가족 이용권, 에버랜드 자유이용권, 잠실 프로야구 테이블석 관람권 및 10만원 상당의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 상품권을 제공한다. 시승 후 우수 후기 작성자는 주유권 및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 숙박권을 증정한다.
오아름 기자 or@autotimes.co.kr
▶ 가정의 달 5월, 중고차 판매는 줄어
▶ 캐딜락, "3시리즈 겨냥한 ATS, 미국차 편견 버려"
▶ 한국토요타, 현대차 SUV 겨냥한 신형 RAV4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