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혜민 기자] 최근 뜨거운 햇볕을 가리기 위해 선글라스를 사려는 이들이 늘고 있다. 이에 스타들도 공식석상에 선글라스를 착용하는 모습을 자주 선보이고 있다.
선글라스는 스타일리시한 패션아이템일 뿐만 아니라 자외선으로부터 눈과 피부를 보호하기 때문에 봄철 자외선을 대항하는 필수 아이템이다.
내게 맞는 선글라스를 골라 봄, 여름 스타일을 완성해보면 어떨까. 자신에게 맞는 선글라스가 어떠한 스타일인지 알고 자외선으로부터 눈을 안전하게 지키자. 얼굴형에 맞는 선글라스 고르는 방법을 살펴봤다.
TIP 1. 각진 얼굴형, 둥근 선글라스로 단점 커버!
동양인은 서양인의 비해 광대뼈나 사각턱이 발달한 경우가 많다. 이를 커버하기 위해서는 얼굴의 둥근 부분을 드러나게 하고 각은 커버하는 둥글고 원만한 각의 선글라스를 선택하면 된다.
둥근 프레임의 선글라스는 부드러운 인상을 줄 뿐만 아니라 각진 얼굴형의 단점을 보완해 줄 수 있는 잇아이템이다. 또한 각진 얼굴형이 사각 프레임의 선글라스를 선택하면 얼굴의 각을 더욱 도드라지게 보이게 하므로 주의해야 한다.
타원형의 선글라스나 트렌디한 캣츠아이 선글라스를 선택하면 어떨까. 유니크한 프레임이 시선을 분산시키면서 세련된 이미지를 연출할 수 있을 것. 또한 작은 프레임보다 큰 프레임을 선택해야 광대를 가리고 턱이 덜 발달돼 보인다.
TIP 2. 둥근 얼굴형, 사각 프레임이 제격!
둥근 얼굴형이라면 각이 진 사각프레임의 선글라스가 어울린다. 얼굴형이 둥근 편인 이들은 전체적으로 무난하고 밋밋한 인상을 줄 수 있으므로 각이 지고 강렬한 인상의 선글라스를 선택해 단점을 보완하도록 하자.
각이 진 프레임을 선택할 경우 세련되고 도회적인 이미지를 연출할 수 있을 것. 또한 안경다리부분이 안구보다 높이 위치한 선글라스를 선택해 얼굴이 갸름하고 길어 보이도록 연출하면 된다.
스타일리시함을 어필하고 싶다면 컬러렌즈를 다양하게 시도하면 되겠다. 하얀 피부는 와인 컬러가 잘 어울리며 어두운 피부톤은 카키 컬러가 피부를 돋보이게 한다. 또한 동양인은 브라운 계열이 무난하게 어울린다.
TIP 3. 타원형 얼굴, 넓은 프레임으로 긴 얼굴 작아 보이게!
타원형 얼굴은 어떠한 스타일도 무난하게 어울리는 편이다. 이에 다양한 스타일링을 시도할 수 있다. 선글라스를 머리에 올려 멋을 낼 때는 프레임이 큰 선글라스가 잘 어울리므로 참고하자.
둥글거나 각진 프레임 모두 잘 어울리나 얼굴 폭에 완벽하게 맞는 선글라스는 얼굴이 길어 보이게 하므로 피하자. 또한 양 옆이 지나치게 위로 치켜 올라가거나 옆으로 긴 프레임의 선글라스도 피하는 것이 좋다.
또한 패턴이나 컬러로 옆 라인에 포인트가 들어간 타입은 시선을 옆으로 분산시켜주므로 긴 얼굴을 적합한 아이템이다. 얼굴형에 맞는 선글라스를 선택해 패셔너블하고 세련된 아이웨어 스타일링을 완성하자.
(사진출처: 룩옵티컬, bnt뉴스 DB)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
▶“패션까지 접수!” 상큼 발랄 ‘예능돌’의 예능 스타일
▶‘최고다 이순신’ 아이유, 스타일 3단 변신 예고!
▶‘원조 패셔니스타’ 김준희, TV 속 그녀 패션이 궁금해!
▶유인나, 얼음녀의 귀엽고 러블리한 반전 스타일링
▶모임 많은 5월, TPO에 맞는 ‘D라인’ 스타일링 제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