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팀] 봄은 남자들도 마찬 가지로 각질들과 피부트러블이 자주 발생하는 시기이다. 특히 건조한 겨울철을 버티고 급격한 온도 상승으로 인해 피지분지도 늘어나게 된다. 봄철 자외선으로 인해 피부 방어력이 약해져 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피부가 쉽게 그을려 지기도 한다.
요즘 피부 미남 중 단연 돋보이는 연예인은 우유빛깔 피부의 송중기다. 덩달아 송중기남성화장품은 많은 판매율을 보이고 있으며 실제로 송중기 화장품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높아지고 있다. 이제 피부 하얘지는법은 여성들 만의 고민이 아닌 남자 피부 하얘지는법을 알고자 하는 남성들의 고민으로 변하고 있다.
그렇다면 송중기처럼 백옥 같은 피부로 거듭나기 위한 피부관리법은 무엇일까.
◆ 피부관리 첫 단계, 꼼꼼한 세안하기
남자들의 피부관리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아침 저녁으로 하는 깔끔한 세안이다. 남성의 경우 대부분이 찬물로 대충 씻어내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모공 속 숨어있는 블랙헤드, 피지, 각질제거가 되지 않아 피부트러블을 일으키는 원인이 되기 때문이다. 보다 올바른 세안법으로 관리할 필요가 있다.
남성전용 세안 제품인 RS 훼이스타올에 RS 클렌징폼을 적당량 덜어 거품을 충분히 낸 후, 미지근한 물을 이용해 세안하는 방법이 좋다. 여드름타올인 훼이스타올은 코, 이마, 볼 등을 중심으로 얼굴 전체를 마사지하듯 문질러 사용하면 된다.
RS 솔루션 폼 포맨은 남성전용 폼 클렌저이다. 노폐물과 피지로 막힌 모공을 부드럽고 깨끗하게 닦아주고 꾸준히 사용하면 뛰어난 각질제거와 보습효과를 주어 더욱 촉촉한 피부를 만들 수 있다.
◆ 피부에 화사함을 주는 기초화장품 사용하기
이제는 더 이상 화이트닝 관리가 여성들만의 이야기가 아니다. 칙칙한 피부톤에서 벗어나고자 하는 남성들이 증가하면서 화이트닝에센스에 대한 관심이 늘고 있다. 특히 남성들은 여성 보다 피지 분지가 활발하고 야외 활동이 많은 관계로 칙칙한 피부 톤을 가진 남성들이 많다.
미백효과 기능성화장품인 RS 이지에프 슈퍼 바머 포맨을 활용하여 피부에 칙칙함을 유발하는 멜라닌 색소를 억제 시키고 알부틴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 또한 노벨의학상을 받은 이지에프 성분이 지쳐 있는 피부 세포에 힘을 실어 주어 탱탱한 피부로 가꿔준다.
◆ 봄철 자외선 자외선 차단 꼭 바르기
봄에는 자외선에 피부가 많이 민감해 진다. 야외 활동이 많은 남성들은 자외선차단제를 꼭 사용해야 한다. RS 트러블솔루션 썬크림은 민감성 피부를 위해 만들어진 제품으로 피지조절과 수분을 공급해준다. 특히 백탁현상이 없는 남자썬크림으로 남성화장품브랜드 제품 중 많은 남성들이 선호 하는 제품이기도 하다.
피부좋아지는방법으로 가장 기본적인 관리만 잘 해줘도 송중기 피부 못지 않는 우유빛피부로 거듭날 수 있다. 각질이 잘 일어나는 계절엔 수분크림을 사용하여 얼굴에 수분을 공급해 주는 것도 중요하지만 물을 자주 마셔주는 습관도 중요하다. 본인에게 잘 맞는 기초화장품을 선택해 환하고 빛나는 피부로 거듭나 보자.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유행 예감] 그겨울 ‘송혜교 립스틱-섀도우’ 독파하라
▶[유행 예감] 코스메틱도 이제 ‘블랙라벨’시대
▶기네스 펠트로가 쓰는 화장품은 뭘까?
▶‘머리띠 스타일링’ 한 수 배워볼까?
▶“모두가 속았다!” 감쪽같은 민낯 뷰티 시크릿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