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혜지 기자] 코스메틱 시장이 급변하는 가운데 제품력으로 입 소문난 제품들을 살펴봤다.
2012년 화제의 중심에 올랐던 제품들은 2013년에도 그 인기가 지속되고 있다. 매일 쏟아지는 신상품들을 모두 체험해 볼 수는 없는 일. 신상 검증에 지친 여성들을 위해 제품 세 가지를 엄선했다.
CC크림과 입술 팩을 포함한 립 케어 시스템, 독특한 포물러를 가진 비타민 크림까지. 독특한 컨셉을 가진 세 가지 상품들의 인기 비결은 무엇일까.
CC크림은 스킨 케어와 메이크업 단계를 합해 자극은 줄이고 최대한의 효과를 볼 수 있어 관심을 받았다. 너무 많은 화장품을 사용하는 것에 주의를 주며 과다 성분이 피부에 자극이 될 수 있다는 점에 주목했다. 하나의 제품으로 스킨 케어와 메이크업을 동시에 해결하는 CC크림은 2012년 편리한 기능성으로 스마트 뷰티 아이템의 1인자로 떠올랐다. BB크림 열풍을 이어갈 새로운 아이디어로 떠오르며 지속적인 사랑을 받고 있다.
립스틱과 메이크업에 지친 입술에 영양을 공급하고 본연의 색을 지키기 위해서는 부위별 특별 관리가 필요하다. 건조하고 갈라진 입술에는 립밤이나 립 글로스로는 충분한 영양을 공급하기 어렵기 때문.
특히 입술은 잦은 색조 화장으로 생기를 잃기 쉬운 부분이다. 입술은 노화가 진행될 수록 색이 흐려지거나 각질로 인해 갈라지고 트기 쉽다. 움직임이 많은 부위로 주름이 생기기 쉬워 특별한 관리가 필요하다. 건조한 입술을 위한 입술 전용 팩과 립 에센스 등이 출시 되고 있다. 특히 입술 전용 팩은 그 효과가 뛰어나 설리 등 아이돌의 특별한 입술 관리법으로 이슈가 되기도 했다.
비타민 수분 크림은 피부에 영양을 공급하기 위한 최선책으로 화제가 되었다. 비타민의 효능은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 화이트닝 효과와 피부 진정, 재생에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많은 관심을 받았다. 문제성 피부의 개선에 효과가 있어 비타민 성분을 포함한 제품이 다양하게 출시 되고 있다.
▶ 소문난 ‘원조’ 화장품, 이것이구나!
미즈온 ‘코렉트 콤보 크림(Correct Combo Cream)’은 일명 CCC크림으로 불리며 2012년 뷰티 키워드로 떠올랐다.
다양한 브랜드에서 CC 크림을 출시하고 있는 가운데 원조격인 CCC 크림은 컬러 캡슐 등 독자적인 기술력으로 사랑 받고 있다. 트위스트 타입 용기와 튜브형 용기를 고안해 내용물의 산화를 방지하는 등 사용에 편리함을 더한 것이 인기 비결이다.
스킨 케어 단계의 보습, 결 개선 등의 장점을 취하고 메이크업 단계의 지속력과 밀착력 등의 기능을 더해 여성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브릴리언트의 ‘러브하트 립케어 시스템 3단계’는 E 브랜드에서 출시한 입술 팩의 원조 제품이며 화제가 되었던 입술 전용 팩 뿐만 아니라 단계별로 입술을 관리하는 시스템은 원조다운 기능을 갖고 있어 주목할 만하다.
립 마스크로 묵은 각질을 제거하고 수분을 공급한 뒤 립 전용 젤리 팩으로 영양을 공급한다. 에센스는 진정 효과와 체인지 컬러 효과가 있어 핑크 빛 입술을 만들 수 있어 색다른 홈케어 비법으로 각광 받고 있다.
루앙의 ‘멀티 비타민 화이트 푸딩’은 일명 ‘푸딩 크림’으로 알려지며 독특한 제형으로 뷰티 블로거들에게 주목 받기 시작했다. H 브랜드에서 출시한 푸딩처럼 탱글탱글한 텍스처를 먼저 시도했으며 흡수력이 뛰어나 마무리가 산뜻한 것이 특징이다.
푸딩 크림이라는 애칭은 기억 형상 폴리머를 사용한 독특한 텍스처에서 비롯됐다. 화장품은 피부에 바르는 식품이라는 생각으로 제조 일자를 공개하는 등 제품의 신선함을 강조한다. 모든 피부 타입에 사용 가능한 크림이며 사용량에 차이를 두면 지성, 건성, 복합성 피부에 모두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한경닷컴 bnt뉴스 뷰티팀 beauty@bnt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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