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2,501.24

  • 20.61
  • 0.83%
코스닥

677.01

  • 3.66
  • 0.54%
1/3

한국타이어,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 5년 연속 1위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P class=바탕글> 한국타이어가 '2013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 타이어 부문에서 5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7일 회사에 따르면 브랜드 인지도, 이미지, 구매의도 등 모든 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받으며 5년 연속 타이어 부문 1위를 이어갔다. 특히, 기술력과 품질 바탕으로 적극적인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펼친 결과 브랜드 인지도 항목에서 타 업체와 큰 차이를 벌릴 수 있었다는 설명이다. 

 이 회사 서승화 대표이사 부회장은 "R&D투자와 철저한 품질 관리, 마케팅 활동 등을 통해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최고의 타이어 브랜드로 인정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를 최우선시하는 경영 방침을 통해 최상의 가치와 신뢰를 줄 수 있는 브랜드가 되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NBCI는 한국생산성본부가 매년 국내 산업을 대표하는 브랜드의 경쟁력을 산출한 지수다. 평가 항목은 브랜드 마케팅활동과 인지도, 이미지, 구매의도, 충성도 등 이다. 매년 상반기에는 제조업, 하반기에는 서비스업을 대상으로 조사를 진행한다. 올해 제조업 부문에는 31개 제품군, 108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평가가 이뤄졌다.


<P class=바탕글>
<P class=바탕글>





안효문 기자 yomun@autotimes.co.kr

▶ [모터쇼]제네바, 친환경 연료 경쟁 후끈
▶ [모터쇼]토요타, 제네바서 컨셉트카 2종 공개
▶ [모터쇼]롤스로이스, 신기술 적용한 '레이스' 선봬
▶ [포토]제네바모터쇼 미녀들은 어떤모습?



- 염색되는 샴푸, 대나무수 화장품 뜬다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