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팀] 최근 콘텐츠 공유 사이트의 패러디 쿠폰이 화제다. 지난달(3월) 인기를 끌었던 ‘십덕후 쿠폰’, ‘나는 남자다 쿠폰’ 등에 이어 이번에는 쿠폰 종결자라 불리는 ‘위대한 쿠폰’이 등장해 누리꾼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는 것.
콘텐츠 공유 사이트의 쿠폰은 모 커뮤니티 게시판을 중심으로 지속적인 이슈가 돼왔다. 900GB라는 다운로드 용량으로 화제를 모았던 ‘통큰 쿠폰’을 발판으로, 오덕후보다 한층 업그레이드 된 십덕후를 위한 ‘십덕후 쿠폰’이 등장했으며, 이후 ‘나는 가수다’를 패러디한 ‘나는 남자다 쿠폰’까지 인기를 끌었다.
이어 4월15일 동 커뮤니티 게시판에 ‘위대한 탄생’의 오디션 부분을 패러디 한 ‘위대한 쿠폰’이 등장했다. 이번 쿠폰은 통큰, 십덕후, 나는 남자다 쿠폰이 오디션을 받는 형식으로 등장해 누리꾼들의 폭소를 자아내고 있다.
‘900GB를 모두 소모할 수 있는 진정한 용자를 찾는 쿠폰 3인방의 눈물 나는 이야기. 이 쿠폰을 다 쓴 사람이 아직 없다는 전설의 위대한 쿠폰 찾기’란 위대한 쿠폰의 내용으로 콘텐츠 공유 사이트에서도 거대한 이벤트가 열릴 것이라는 의견이 지배적으로 나오고 있다.
또 900GB 용량이 실제 사용 가능한 것으로도 알려지면서 관련 콘텐츠 사이트에 많은 방문자가 몰려들었으며, 접속이 30분가량 어려워지기도 했다. 900GB는 고화질 영화 기준으로 800편, MP3 20만 곡 이상 다운로드가 가능한 엄청난 용량을 자랑한다.
금일 ‘위대한 쿠폰’을 접한 네티즌들은 “쿠폰과 관련한 엄청난 이벤트가 나올 것 같다”, “사용 가능한 것만 해도 충분히 위대하다”, “쿠폰 1등은 누구?” 등 다양한 의견을 내놓고 있다. 심지어 자신의 블로그에 3가지 쿠폰의 투표 툴을 만들고 투표를 진행하는 누리꾼도 등장했다.
한편 ‘위대한 쿠폰’이 패러디 한 ‘위대한 탄생’은 시청률 20% 돌파하며, 최후의 1인을 위한 생방송 무대를 진행 중이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life@bntnews.co.kr
▶ 女, 성형하고 싶은 부위 1위 ‘뱃살’
▶ 男女 90%, 축의금 5만원도 아깝다?
▶ [초간편 레시피] 와인 칵테일 만드는 법
▶ 월 6억 매출 '쇼핑커머스'… 90% 할인 덕분?
▶ 이파니 양악수술의 내막, 성형인가 치료인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