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진 기자] 데뷔 10년차, 30대 중반의 나이를 무색케하는 연예인들은 셀 수 없을 만큼 많다.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세월의 흔적인 주름이 얼굴에 자리 잡아 실제 나이를 가늠할 법도 한데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더 어려지는 느낌이다.
젊음을 오래 유지할 수 있는 방법은 만병의 근원인 스트레스를 멀리하고 건강한 심신을 유지하는 것. 더불어 많이 웃고 긍정적인 사고방식이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얼굴 표정에 나타난다.
또한 여성들의 경우에는 20대 초반의 잡티 없이 깨끗한 피부톤과 탄력을 유지하고 있는 피부결을 잘 관리해왔다면 금상첨화. 또한 군살 없이 탄탄한 몸매를 유지하고 있다면 10년은 더 어려보일 수 있다.
피부를 탄력 있게 유지하는 것은 피부톤을 깨끗하게 관리하고 몸매를 슬림하게 가꾸는 것과 비교했을 때 결코 쉬운 일은 아니다. 하지만 피부 탄력이 무너져 턱 선이 무너지게 되면 그 중요성을 실감하게 될 것.
아무리 결이 좋은 피부도 노화로 인한 탄력 저하 앞에는 방법이 없다. 더구나 노화는 어느 누구도 피해가기 어렵기 때문에 피부에서 가장 마지막까지 추구해야할 절대적 가치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노화는 20대 중반이 되면 서서히 진행되기 시작한다. 이때부터 충분한 수분공급과 더불어 히아루론산을 보충해주는 탄력 개선 화장품을 사용해 피부의 탄력을 유지시켜주자. 나아가 서서히 피부 탄력이 떨어지고 있음이 느껴진다면 본격적으로 탄력 관리에 돌입해야한다. 보습력은 기본, 피부 재생과 복원 효과를 가진 성분을 함유한 제품들을 꾸준히 사용해주는 것이 좋다.
피부 노화로 인해 가장 늘어지기 쉬운 부위는 바로 턱 선이다. 탄력 기능성 제품을 바를 때는 광대뼈 아래 근육과 턱 선을 두 손가락으로 가볍게 쥐듯이 잡고 위로 밀어주는 동작으로 마사지해주면 도움이 된다.
만약 노화가 다각적으로 진행된 상태로 얼굴뿐만 아니라 이중턱이 자리 잡고 목에도 주름과 탄력 저하가 발견되었다면 피부과 시술의 효과를 빌려보는 것도 한 가지 방법이다.
이중턱을 가장 확실하고 안전하게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은 레이저로 지방을 녹여서 그 부분을 빼낸 다음 고주파 시술이나 초음파 시술을 활용해 피부에 탄력을 제안하는 해결책이 있다.
신기술 스마트리포 Ⅱ MPX 최준 대표 원장(현 메이린 피부과 강남본원 원장)은 “늘어진 볼살, 이중턱, 불독살 등 얼굴 부위의 지방제거와 타이트닝에 효과적인 적응증을 보이는 스마트리포 Ⅱ MPX는 리프트닝 효과가 있는 시술이다”고 말했다.
이어 최 원장은 “스마트리포 Ⅱ MPX는 전신마취를 요하는 지방흡입 등의 대수술에 비해 위험부담이 없다는 점과 지방제거와 동시에 타이트닝 효과가 있다는 점이 강점이다”고 설명했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유행 헤어스타일 셀프 스타일링 Tip
▶ 유인나의 탐나는 '로맨틱 웨이브 헤어' 인기몰이 중
▶ 드라마 속 女배우 상큼발랄 '로맨틱 웨이브' 레시피 제안
▶ [피부미남 송중기의 뷰티 어드바이스] 목욕으로 다시 태어나는 男子
▶ 예뻐질려면 내 얼굴의 장점을 찾자! 뷰티 주치의가 말하는 '이미지 메이킹'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