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선영 기자] 최근 '작고 갸름한 V라인 얼굴'이 현대미인의 기준으로 떠오르면서 동그랗고 통통한 얼굴을 가진 이들의 고민이 커지고 있다.
얼굴전체 또는 부분적으로 지방이 과하게 자리 잡거나 노화로 인해 살이 처지면 V라인은커녕 본래의 얼굴윤곽이 묻힐 뿐 아니라 얼굴이 한층 더 커 보이고 실제보다 나이 들어 보이기 때문. 게다가 얼굴 살은 가리기도 쉽지 않아 체형에 비해 콤플렉스가 심한 편이다.
이로 인해 얼굴 살이 많거나 처진 사람들은 화장품, 경락마사지 등의 방법을 총동원해 작은 얼굴 만들기에 여념이 없다. 하지만 이런 방법들로 얼굴형을 교정하기란 쉽지 않은 일. 때문에 얼굴 살을 제거하고 올려주는 '얼굴지방흡입'에 대한 관심이 나날이 높아지고 있다.
성형외과전문의 정영춘 원장(허쉬성형외과)은 "얼굴 살은 많은 여성들이 콤플렉스를 가지고 있는 부분 중 하나예요. 이 경우 얼굴골격이 유난히 크거나 각지지 않은 이상, 과하게 축적되거나 처진 얼굴지방을 제거해서 턱 선을 드러내 주면 턱뼈를 깎지 않아도 얼굴이 작고 갸름해 보이는 효과를 얻을 수 있죠"라고 설명했다.
얼굴지방을 제거하는 대표적인 방법은 아큐스컬프 레이저 지방조각술. 아큐스컬프는 지방분해에 최적화된 1444nm 파장의 레이저로, 면적이 넓고 피부가 두꺼운 복부나 옆구리 살과는 달리 볼 살, 광대 살, 턱살(이중 턱) 등 작고 세밀하게 분포되어 있는 얼굴부위의 지방을 효율적으로 녹여 흡입하기에 용이하다.
정면에서는 얼굴의 폭이 줄어들고 측면에서는 턱과 목의 경계선이 뚜렷해지는 효과가 있음은 물론 기존의 지방흡입술로 하기엔 부담이 컸던 얼굴의 불필요한 지방을 보다 안전하고 세밀하게 제거할 수 있어 V라인을 만들고자 하는 이들에게 인기.
또 깊은 팔자주름 교정에도 효과적이다. 기존에는 대부분 주름부위에 직접 필러 등을 넣어 볼륨을 채웠지만, 볼 살 처짐으로 인한 팔자주름은 팔자주름 윗부분의 볼 살을 축소해서 교정해야 보다 자연스럽고 효과의 지속기간이 긴 것.
정 원장은 "아큐스컬프를 이용한 얼굴 지방성형은 안전성이나 효과 면에서 만족도가 매우 높게 나타나고 있어요. 하지만 어떤 시술이든 좋은 결과만 기대하고 무조건적으로 받는 것은 삼가해야하죠"라고 조언했다.
그는 이어서 "따라서 충분한 상담과 검사를 통해 자신의 체질이나 뼈, 근육, 지방구조 등을 정확히 파악하고 얼굴전체의 균형을 고려해서 자연스러우면서도 얼굴이 작아 보이는 효과를 극대화시키는 것이 중요해요"라고 덧붙였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goodluck@bntnews.co.kr
▶ 연예인은 외제차? 친환경 자전거 픽시 타는 ★
▶ 저렴한 여행 ‘희망여행&여행바우처’ 적극 활용하라!
▶ 집을 매력있게 만드는 조명, 공간별로 어떻게 디자인할까?
▶[B2Y 이벤트]헤어 스타일러 사고 화장품 공짜로 받자~!
▶[이벤트]연극 '말괄량이 길들이기' 공짜로 보자!
▶[이벤트]클라란스가 제안하는 칵테일 파티 참여하기!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