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팀] 실제 나이보다 어리고 귀여워 보이는 매력 때문에 남녀를 불문하고 ‘동안미인’이 되길 원한다. 그렇다면 동안이 되기 위한 조건은 무엇이 있을까.
동안이 되기 위한 조건에는 큰 눈, 벌어지지 않은 하관, 도톰한 입술, 봉긋한 이마 등이 있다. 그러나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 것은 티없이 깨끗한 피부dlek.
전체적으로 살의 늘어짐이나 피부의 주름뿐만 아니라 모공과 잡티가 없는 맑은 피부를 가진 사람만이 동안미인의 계열에 들 수 있다. 실제 동안미인으로 각광받는 산다라박, 김태희, 최강희와 같은 많은 연예인들이 희고 맑은 피부를 뽐내고 있다.
피부는 정말 타고나는 것일까. 이미 여드름 흉터나 기미, 잡티 등으로 피부트러블로 인한 콤플렉스 때문에 자신감을 잃은 여성이 많다. 피부가 지저분해 보이면 실제 보다 나이가 더 들어 보이기 쉽다. 이 때문에 아름다운 피부를 얻기 위해 피부과를 찾는 이들이 많다.
그렇다면 어려보이는 피부, 즉 투명하고 탱탱한 피부를 얻는데 가장 효과가 좋은 시술은 무엇일까. 거울피부과 성형외과 신문석 원장은 “많은 이들이 일명 ‘피주사’라고 알려져 있는 PRP주사를 많이 찾는다. PRP주사는 탄력을 잃은 피부를 탱탱하게 만들어줄 뿐만 아니라 넓어진 모공이나 여드름 흉터에도 효과가 좋아 만족도가 높다”라고 말했다.
PRP(platelet Rich Plasma)는 혈소판이 풍부한 혈장이란 뜻으로 혈장 내에 많은 혈소판이 응축된 것을 말한다. 혈소판은 골수 내에 있던 큰 세포로부터 세포질이 갈라져 나온 세포 조각으로 혈액의 응고와 지혈작용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PRP시술은 혈소판 내에 풍부하게 있는 성장인자와 이 성장인자를 통한 줄기세포의 분화를 이용한 방법으로, 혈소판을 주입하여 성장인자들로 하여금 피부의 성분이 되는 콜라겐과 탄력섬유 등을 새로 만들어내는 원리이다.
특히 피부가 칙칙하고 어두워 화사한 피부톤을 원하는 이들이나 피부의 탄력을 되찾기 원하는 이들에게 가장 적합한 이 시술은 자신의 혈액에서 추출한 혈소판이기 때문에 알러지나 거부반응이 없으며 충분하게 성장인자를 주입할 수 있다.
또한 프락셀레이저와 같은 레이저 치료와 병행하면 일상생활로 회복이 더욱 빠르다. 뿐만 아니라 레이저로 진피층을 자극하는 프락셀 레이저와 줄기세포를 활성화시키는 PRP시술을 병행하면 그 효과를 극대화시킬 수 있다.
신문석 원장은 “PRP시술은 알레르기 반응뿐만 아니라, 다른 합성물질을 투입하는 주사요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부작용이 없다는 장점이 있다”며 “여드름이나 여드름 흉터, 주름, 색소 치료에 탁월한 효과를 보이며 오랜 기간 동안 효과가 지속된다”고 설명했다.
동안의 필수요소 중 가장 중요한 탱탱한 피부, 자신의 혈액을 이용해 부작용 없이 세월을 잊은 피부를 만들어보는 것은 어떨까.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life@bntnews.co.kr
▶ ‘현대·기아·대우’ 준중형급 자동차 족보 ‘분석’
▶ 휴가철 '펜션·민박 예약' 주의사항
▶ 청소기, 강력한 힘으로 女心 사로잡아 볼까?
▶ 알록달록한 자전거 픽시, 트렌드세터를 매혹시키다
▶ 저렴한 여행 ‘희망여행&여행바우처’ 적극 활용하라!
▶[B2Y 이벤트] 헤어 스타일러 사고 화장품 공짜로 받자~!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