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러나 ‘신제품’이라는 타이틀을 달고 있다고 해서 아무 제품이나 홈쇼핑에 등장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기본적으로 홈쇼핑을 통해 판매되는 제품은 안전성이나 품질, 그리고 상품성을 충분히 갖춘 제품만 무대에 오를 수 있다. 각 제품에 능통한 MD들이 있는 상품기획팀이 사전에 충분한 조율과 조사를 통해 제품을 선정할 뿐 아니라 선정된 제품을 가장 효과적으로 표현할 수 있도록 방송을 계획하는 과정을 거친다. 홈쇼핑이 치열한 전쟁터라고 하지만 결코 아무나 오를 수 없는 싸움인 것.
실제로 홈쇼핑을 통해 론칭해서 수백 억원의 매출을 올리며 일명 ‘대박’을 터뜨린 사례도 적지 않다. 그렇다면 최근 홈쇼핑을 통해 론칭한 주목할 만한 제품에는 무엇이 있을까.
패션│구준엽의 섹시한 남성 드로즈 ‘킨키나인’
![](https://imgbntnews.hankyung.com/bntdata/images/photo/201006/3b3bc14a4e609a08896a7ad3914a1d66.jpg)
가수이자 DJ인 구준엽 아직도 섹시한 남성의 상징. 이번에 구준엽이 CJ 오쇼핑을 통해 킨키나인 남성 드로즈를 독점 론칭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시원하고 착용감이 좋은 폴리 스판으로 제작한 드로즈 4종과 50수 면으로 제작한 4종 그리고 캐쥬얼 티셔츠와 바지 한 세트를 추가로 구성해 남편을 감각적으로 변신시키고 싶은 주부들의 큰 사랑을 받았다.
뷰티│PPC 성분으로 바르면 체지방 분해 ‘오로라PPC’
![](https://imgbntnews.hankyung.com/bntdata/images/photo/201006/3909ee7c3cda7d3eb33b46479d79a9b7.jpg)
과도하게 쏟아지는 바디슬리밍 제품 중에서도 단순한 셀룰라이트 개선이 아닌 체지방 분해 효과를 입증한 ‘오로라PPC’가 현대홈쇼핑을 통해 론칭해 여성들의 이목을 끌었다. 오로라PPC는 지방분해에 효과적으로 알려진 콩에서 추출한 포스파티딜콜린(PPC)을 주성분으로 해 바르기만 해도 피하지방에 침투하여 지방세포막을 변형시키고 중성지방을 분해하는 효과가 있다. 과대광고가 아닌 임상실험 결과 등을 내세운 신뢰감을 주는 마케팅으로 여성 고객들의 큰 반응을 이끌어 냈다.
건강│직장인의 건강을 챙기는 명일엽 녹즙 ‘하치조 아시다바’
장수국가인 일본에서 주목받는 건강식품인 ‘하치조 아시다바’는 일명 신선초라고 불리는 명일엽 분말로 된 물에 타먹는 녹즙. 해풍을 받는 천연지역 하치조에서 생산되는 명일엽의 한 달이 되지 않은 새싹으로 만든 ‘하치조 아시다바’는 일본 농협의 인증마크인 ‘JA’를 받았으며 동경도 특산품으로 선정되기도 한 일본의 유명 건강식품이다.
![](https://imgbntnews.hankyung.com/bntdata/images/photo/201006/2a3b6f0dbe36c4ef652a52e822091e85.jpg)
칼콘과 식이섬유,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하여 잦은 회식 등에 지친 직장인과 건강을 챙겨야 하는 수험생에게 유용하다. 맛도 쓰지 않고 찬물에 타 먹으면 상쾌해 주부들의 주문이 줄을 이었다는 후문이다.
사실 홈쇼핑을 통해 새롭게 론칭하는 제품은 한 분기에도 수십가지. 지금도 소비자들을 사로잡을 다양한 제품들이 수개월에서 수년 동안 제품 론칭을 준비하고 소비자들의 평가를 기대하고 있다. (사진제공: 킨키나인, 오로라PPC, 하치조아시다바 쇼핑몰)
한경닷컴 bnt뉴스 김민규 기자 minkyu@bntnews.co.kr
▶ ‘점’ 보고 싶은 순간 1위 ‘미래가 불안할 때’
▶ 아동 성범죄자 처벌, 국민 77% '거세 찬성'
▶ ‘아동범죄’에 대처하는 현명한 엄마들의 자세
▶ 술자리 꼴불견 1위 ‘음담패설 늘어놓는 그’
▶ 나만의 인테리어 스타일로 방을 재무장하라!
▶ 현대 ‘아반떼MD’…기아 K시리즈 질주 막을 것인가?
▶[이벤트] 탈모‧피부 걱정된다? 신청만 하면 무료진단 기회!
▶[이벤트] 여름 필수품 '겔랑의 아이페치' 써볼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