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더운 날씨 때문에 잠시 학업을 멈추고 재충전과 자기 개발의 시간을 갖는 여름방학이 대학교를 선두로 본격적으로 시작되고 있다. 학생들은 아르바이트, 공부, 여행 등 각자 계획했던 일정에 따라 바쁜 방학생활을 준비하고 있다.
그러나 일부 여성들에게 방학기간이란 ‘변신의 시간’이라고 불리기도 한다. 한창 외모에 관심이 많은 20대 초반, 외모 콤플렉스를 개선하기 위해 성형외과 등을 찾아 시술을 받고 방학 중에 회복기간을 가져 예뻐진 모습으로 나타나는 것이다.
그렇다면 여성들이 최근 가장 ‘핫’하게 여기는 예뻐지는 비결은 무엇일까. 벌써부터 여름방학 특수가 시작되고 있는 핫플레이스를 알아보자.
성형외과는 전통적으로 방학특수를 누리는 곳으로 유명하다. 가장 보편적인 쌍꺼풀 수술과 코 성형수술은 물론 최근에는 드라마틱한 개선효과에 얼굴뼈를 수술하는 안면윤곽수술도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여름방학에는 수요가 급격히 높아지는 수술이 있다. 바로 가슴확대 성형수술. 동양인은 선천적으로 가슴이 작아 콤플렉스를 느끼기 쉬운데 특히 비키니 수영복이 유행하는 여름에 가슴성형의 수요가 늘고 있다. 가슴 성형은 특히 자신감을 크게 상승시켜주는 심리적인 효과도 누릴 수 있다고.
치과에서 라미네이트 시술을 받는 것도 몇 년 사이 가장 주목받고 있는 시술이다. 보통 일반적인 치아교정은 1~3년으로 장기적인 치료를 요하지만 라미네이트는 1~2주의 짧은 기간에 시술이 가능하기 때문.
치아성형 중에서도 라미네이트 시술은 치아의 겉면을 살짝 삭제한 후에 0.6mm의 얇은 세라믹팁을 접합하여 이상적인 치아의 모양을 만들어 위험성도 적고 부작용의 위험도 낮다. 청담수치과 김형규 원장은 “라미네이트의 위험성에 대해 걱정하는 경우가 많지만 치과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 치아삭제를 최소화하여 시술한다면 라미네이트는 아름다움과 건강을 모두 지켜주는 시술이 될 수 있다”라고 조언했다.
치아 콤플렉스를 개선하는 것은 성형의 티가 나지 않으면서도 전반적으로 이미지를 밝고 건강하게 만들어 주기 때문에 여성들의 만족도도 높다.
시술은 아니지만 여름방학을 이용해서 몸매를 가꾸는 여성들이 늘고 있다. 탄력적인 몸매를 가꾸는 비결로 ‘핫요가’가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핫요가는 실제 인도요가에서 시행하는 35~38도의 높은 온도에서 실시하여 요가로 근육과 밸런스, 집중력을 강화시켜주는 것은 물론 땀을 배출하여 다이어트 효과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다양한 커리큘럼으로 쉽게 즐길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여성들의 만족도가 높다.
한경닷컴 bnt뉴스 생활팀 life@bntnews.co.kr
▶ 2010년 신혼여행 ‘유럽 기피, 발리·하와이 호황’
▶ 풍요로운 자전거 '머스트해브 아이템'
▶ '화병' 남자보다 여자가 많이 걸리는 이유?
▶ 똑똑한 아이를 위한 ‘똑’ 부러지는 장난감 선택?
▶ 소개팅 ‘마음에 들면 2차, 안 들면 1차에서 끝’
▶ 월드컵 거리응원 중 '이성에게 어필하는 법?'
▶[이벤트] 내남자를 위한 '비오템' 제품 테스터 하기!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