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 한 프로그램서 재미있는 실험을 했다. ‘미남, 미녀’와 ‘추남, 추녀’ 그룹으로 나눠 같은 물건을 홍보하게 하고 소비자에게 그 물건의 예상 가격을 알아 오는 실험이다. 실험 결과는 흥미로웠다. 미남미녀 팀이 홍보했을 때 시민들은 물건의 예상 가격을 실제 가격의 2~3배 이상으로 책정했으나 추남추녀 팀의 물건의 가격은 원가보다도 훨씬 낮은 가격을 적어낸 것이다.
성형 수술을 받는 이유는 다양하다. 좀 더 아름다운 외모를 가지고 싶은 욕망으로 수술을 감행하기도 하지만 이러한 사회적인 차별을 견뎌 내지 못하여 받는 경우도 적지 않다. 외모지상주의 사회’라 불리는 곳에 살고 있다는 사실이 그렇게 달갑지만은 않지만 성형 수술을 받는 이들을 마냥 비난할 수는 없다.
최근에는 V라인인의 매끈한 얼굴형이 각광 받으며 사각턱 수술을 받는 이들이 늘어났다. 사각턱이란 정면에서 볼 때 아래턱이 양쪽으로 강하게 나오고 측면에서 볼 때도 턱이 심하게 각 진 것을 지칭한다. 이러한 사각턱의 경우 인상이 좀 더 억세 보이거나 강하게 보여 상대방에게 좀 더 부드러운 인상을 주길 원하는 여성들이 많이 찾는다.
사각턱 수술은 턱 뼈를 교정하는 수술로 반드시 전문의를 통해서만 시술받아야 하는 수술이다. 그러나 이렇게 예민한 수술이 성공적이었다고 하더라도 그 후 관리를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결과가 조금씩 달라질 수 있으므로 차후 관리는 필수적.
V라인 얼굴을 위한 사각턱 수술 후에는 어떤 관리가 필요할까?
● 가슴보다 머리를 높게
더라인성형외과 임중혁 원장은 “수술 후 일상생활로 복귀하는데 가장 큰 문제가 되는 것이 부기다. 이 부기는 사람에 따라 붓는 정도가 다르다. 부기가 빠질 때도 빨리 빠지는 사람은 1주일만 지나도 빠지지만 심한 사람은 1~2개월까지도 부기가 가시지 않는다. 이러한 부기를 빨리 빼기 위해서는 수술 후 3~4일 정도는 베개나 쿠션으로 받쳐 머리를 가슴보다 높게 해야 한다. 또한 가급적 눕는 것 보다는 일어나 활동하는 것이 효과적”이라고 조언한다.
● 수술 후 이틀간은 냉찜질
사각턱 성형수술 후 1~2일은 얼굴 주변에 얼음찜질을 하면 부기를 줄일 수 있다. 실밥을 제거한 후에는 따뜻한 물수건이나 핫 팩을 얼굴에 대고 있는 것이 부기를 빼는 데 도움이 된다.
● 부기를 빼주는 음식들 섭취
사각턱 성형수술 후 호박물, 가물치, 팥을 섭취하는 것은 부기를 가라앉히는데 좋다. 특히 늙은 호박은 이뇨 작용이 있어 부기를 빼주고 소화가 잘 되게 도와준다. 팥 또한 ‘필요 없는 수분’ 을 제거로 부기를 빼주며 가물치는 원기를 회복시키고 빈혈을 예방하고 소변을 원활하게 보게 하여 몸이 붓는 것을 막아준다. 오미자차나 야채 주스도 부기를 빼주는 데 도움이 됩니다.
한경닷컴 bnt뉴스 생활팀 life@bntnews.co.kr
▶ 6월, 작년보다 더울 전망
▶ ‘버스정류장·공원·학교 앞’ 흡연시 ‘벌금 10만원’
▶ 반값으로 떠나는 ‘여름휴가 공식?’
▶ '회사 팀장'에게 가장 불만스러운 점?
▶[이벤트] 올 여름 뱃살에 비키니 포기? 다이어트 속옷 드려요~
▶[이벤트] 여름을 부르는 '불가리 에떼' 테스터 하기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