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크서클, 여드름 흉터 등 다양한 피부 문제로 고민하고 있다면 일명 ‘피 주사’라고 불리는 PRP자가혈피부재생술은 어떨까?
PRP자가혈피부재생술은 자신의 혈액을 이용한 피부 재생술로 이미 유럽과 일본을 비롯한 세계에서 뛰어난 효과로 여성 사이에 널리 알려져 있는 방법이다.
주로 노화되어 처진 피부를 탄력 있는 피부로 돌아갈 수 있게 해 준다. 눈가 주름이나 입가주름과 같은 피부 노화현상을 줄여주고 기미, 주근깨, 잡티 등 색소질환에도 효과가 있다.
PRP는 혈장 내에 혈소판이 많이 함유되도록 응축한 것을 말하는 것으로 자신의 혈액을 이용해 피부를 재생시키는 방법이다. PRP에는 성장인자가 풍부하여 세포증식, 콜라겐 생산, 히알루론산 생산, 상처치유 등을 촉진하는 효과가 있다. 때문에 PRP피부를 개선시키고, 노화된 피부를 젊게 해주는 신개념 항노화 치료라고 할 수 있다.
백혈구가 혼합된 프리미엄 PRP는 원심분리 과정을 더욱 강화해 혈소판 농축율을 기존 PRP보다 2배 이상 즉, 일반혈장의 6~10배 정도로 끌어올리게 된다. 기존PRP는 혈소판으로부터의 성장인자를 이용했다면 프리미엄 PRP는 더 많은 성장인자를 가진 백혈구가 포함되어 있어 효과가 더 빠르게 나타나며 그 효과도 오래 지속된다.
PRP로 만들어진 콜라겐, 탄력섬유 등이 손상되거나 노화된 피부를 재생시켜 피부탄력과 피부톤을 개선해준다. 세포재생 활성화로 다크서클, 여드름 흉터, 피부주름과 눈가 지방 등 또한 개선된다. 개인에 따라 다르지만 시술 후 2~3주경부터 효과가 나타나기 시작하며, 한 번의 시술로 6개월~1년 정도 효과가 지속된다.
모델로피부과 서구일 원장은 “PRP자가혈피부재생술은 자신의 혈액을 주입하기 때문에 알레르기 반응과 다른 합성 물질 주사하는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부작용이 거의 없다”고 말한다.
또한 서구일 원장은 “자신의 혈액을 분리해서 사용하기 때문에 기존의 필러 주사를 꺼리던 분들도 부담 없이 치료를 받을 수 있다”고 덧붙였다.
한경닷컴 bnt뉴스 전부경 기자 buridul@bntnews.co.kr
▶ '피부미인' 되려면? 12잔을 마셔라!
▶ 이성에게 접근하는 최고의 ‘작업기술’은?
▶ 男·女 80%, "성관계 없이 연애할 수 없다?"
▶ 소개팅 못하는 이유 ‘시간이 없어서?’
▶ 한국여성 89% '성생활에 불만족', 원인은?
▶[이벤트] 명품 화장품 '공짜로' 경품 이벤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