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쁘장한 외모에 한손가락에 꼽히는 학교를 훌륭한 성적으로 졸업한 엘리트 J양. 하지만 그런 그녀에게도 고민이 있다. 그것은 바로 돌출이 심하고 비뚤어진 치아다.
그는 치아 때문에 쉽게 웃을 수 없어 소개팅에 나가거나 면접을 볼 때도 인상을 쓰고 있는 것으로 낙인찍히기가 일쑤다. 특히 누렇고 비뚤어진 치아는 입을 다물고 있을 때는 거의 티가 나지 않지만 말을 하거나 웃을 때면 크게 들어나기 때문에 쉽게 입을 벌리지 못한다.
누런 치아와 가지런하게 자리 잡지 못한 치아배열은 무엇보다 큰 콤플렉스로 작용해 사람들과 대화를 할 때도 잘 웃지 못하고 손으로 입을 가리게 된다.
특히 이런 경우는 밝게 웃으며 고객을 맞이해야 하는 서비스직에 종사하고 있거나 사람을 만나는 직업을 가진 경우에는 더 큰 고민이 아닐 수 없다. 매번 사람을 대할 때마다 웃지도 않고 손으로 입을 가리고 있을 수는 없기 때문.
이는 사내에서도 소극적이고 친절하지 않은 직원으로 비춰질 수 있어 더 큰 문제가 된다. 이런 고민을 해결하기위해 최근 직장인들 사이에서 ‘쁘띠치아성형’을 결심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쁘띠치아성형은 기존 철사교정보다 빠른 효과를 주며 치료기간 또한 3일에서 2주 정도로 짧다. 치과에 내원하는 횟수도 2∼3회 정도로 직장생활에 크게 지장을 주지 않는다. 무엇보다 환하고 예쁜 미소는 적극적이고 자신감 있는 태도를 만들어주는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더불어 이 시술은 울퉁불퉁한 치아 표면을 고르게 제거하고 부족한 부분에 라미네이트를 덧붙여 채워주는 시술 방식이다. 치료 후에도 바로 일상생활로 복귀가 가능해 불편함이 없다.
강남퍼스트치과 장혁진 원장은 “쁘띠치아성형은 말 그대로 치아를 다시 성형하는 방법으로 치아의 불규칙한 배열을 바꾸는 것이다. 더불어 일반적인 철사교정으로는 바꿀 수 없는 아름답지 못한 치아의 색상이나 모양, 그리고 크기나 형태 등까지 치아를 근본적으로 다시 디자인하는 치료법이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장 원장은 “미소가 예쁜 카라의 멤버 구하라와 배우 장근석 또한 쁘띠치아성형을 통해 쉽고 빠르게 아름답고 가지런한 치아를 갖게 됐다”며 “쁘띠치아성형은 철사교정 장치에 부담감을 느끼거나 장기간 치료를 할 수 없는 이들, 또는 치료기간 중 사회 활동에 지장을 받고 싶지 않은 이들에게 매우 적합한 시술법”이라고 덧붙였다.
한경닷컴 bnt뉴스 손민정 기자 smins@bntnews.co.kr
▶ 미남배우 임하룡 “장동건과 외모로 쌍벽을 이루어 영광"
▶ 니콜 "구하라 때문에 남자연예인 친구와의 점심약속 깨졌다"
▶ 윤계상, 최초고백 "연기 때문에 god 배신했다는 것은 오해"
▶ 지석진, ‘스타 골든벨’ MC자리 김제동과 바톤 터치
▶ 팝의 여왕 머라이어 캐리, 립싱크 아쉬워
▶ A·B·AB형 80% 이상 '연애기술 부족?'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