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설 공주가 살았던 먼 옛날, 그녀의 계모였던 왕비는 마법의 거울을 하나 가지고 있었다. “거울아 거울아, 이 세상에서 누가 제일 예쁘니?”라고 물으면 언제나 ‘백설 공주’라고 대답했던 그 거울. 이를 시기한 왕비는 백설 공주를 죽이려 했지만, 결국에는 멋진 이웃나라 왕자님과 사랑을 이루게 된다는 아름다운 이야기로 이 동화는 끝이 난다.
어릴 적 ‘백설 공주’라는 동화책을 읽으면 누구나 궁금해하고 탐내했던 그 마법의 거울. 하지만 요새처럼 예쁜 연예인들이 많은 세상에서도, 과연 그 거울은 당연한 듯 ‘백설 공주’가 제일 예쁘다고 대답을 할까.
오라클피부과 성남신흥점 정재훈 원장은 “빠르게 변화하는 요즘 같은 때에는 외모도 하나의 경쟁력이 되어버렸다”고 말하며 “외모를 결정짓는 것 중에 뺄 수 없는 요소는 당연 ‘피부’이다. 그만큼 깨끗한 피부가 외모를 돋보이게 하는 것”이라고 전했다.
실제로 배우 ‘채정안’이 드라마 ‘열혈장사꾼’ 제작발표회에서 “나의 동안비결은 시간과 돈의 투자”라고 말한 것처럼, 피부 관리의 중요성은 나날이 더해가고 있는 것.
연예인처럼 예뻐지고 외모의 경쟁력을 키울 수 있는 피부 관리법, 무엇이 있을까?
피부를 탱탱하게 하는 법
콩을 하루 정도 불린다. 잘 으깬 다음 꿀을 약간 넣고 얼굴과 목에 바른다. 5분 정도 후에 미지근한 물로 닦아내면 끝.
기미 퇴치법
마늘 여섯 쪽을 곱게 다져 물 반 컵에 골고루 섞는다. 2~3일 가량 차고 어두운 곳에 두었다가 기미나 잡티가 있는 부분에 바르면 하루하루 옅어지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지친 피부에 생기를 불어넣는 방법
오이를 갈아서 부드러운 상태로 만든 다음 얼굴과 목에 바른다. 머리를 쓸어 올리고 귀 부분과 목 뒤쪽까지 발라준다. 지성피부의 피지제거에도 더할 나위 없이 좋다.
튼 살 방지법
일부 대형 할인점에서 구할 수 있는 맥아유를 사용해본다. 튼 살을 방지하거나 치료하는데 피부의 탄력을 준다. 특히 임신한 여성은 배와 가슴 부분에 발라주면 흉하게 트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땀구멍 줄이는 법
레몬 8개에 소주 한 병을 부어 일주일 정도 보관한다. 그 후 거즈에 걸러 병에 담은 뒤 냉장고에 넣어두고 아침저녁으로 발라주면 점점 줄어드는 땀구멍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눈가나 입가의 잔주름 없애는 법
흑설탕 반 큰술에 미지근한 물을 넣고 섞는다. 얼굴에 바르고 10분정도가 지나 스팀 타월로 닦아내면 보습 효과를 볼 수 있을 것.
한경닷컴 bnt뉴스 박영주 기자 gogogirl@bntnews.co.kr
▶ 센스있는 그녀들의 가방 활용 팁
▶ 밍크코트는 사모님 패션?
▶ ‘비즈장식’ 하나로 스타일링을 바꾼다
▶ PUCCA, 워너브라더스와 아프리카 접수!
▶'유방암'로부터 여자를 살린다~!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