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차에는 비타민 A와 C가 풍부하게 들어 있다. 비타민 A는 피부세포나 점막을 건강하게 유지해주는 작용을 한다. 이 비타민 A가 부족하면 피부가 부석부석하고 윤기가 없어지게 된다.
대개 과일에 비타민 C가 많이 들어 있다고 생각한다. 그렇지만 레몬이나 석류보다도 더 많은 비타민 C를 함유한 것이 바로 녹차다. 비타민 C는 멜라노사이트 생성을 도와 피부색을 좋게 해준다. 콜라겐 합성을 돕기도 하는 우리 몸에 없어서는 안 될 중요한 영양분이다.
녹차 세안로 피부를 뽀샤시 하게
녹차를 이용해 세안하면 피부가 뽀샤시 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다. 먼저 화장을 잘 지운 후 반컵 정도의 녹차를 세면대에 부어 물을 얼굴에 끼얹어가며 가볍게 두들겨 준다.
![](https://imgbntnews.hankyung.com/bntdata/images/photo/200908/d8f4de0536107bc30b985f01c6578f70.jpg)
대구 중앙점 오라클피부과 김기훈 원장은 "녹차는 콜레스테롤이 쌓이는 것을 막아주고 몸속의 독을 배출해 주는 효과가 있다"라며 "미백 효과, 여드름과 뾰루지를 막아주고 노화를 방지해준다"라고 말했다.
이어 “녹차는 탄닌산이 풍부해 피부 모공을 조여 주는 수렴 작용. 수분을 보충해주는 흡습 작용이 뛰어나다”라고 덧붙였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영주 기자 love@bntnews.co.kr
▶ 엣지남은 '스타일'을 입고 '편안함'을 신는다!
▶ 비키니도 럭셔리하게~ ‘럭스 스포츠 패션’
▶ 내 체형엔 어떤 스타일이 '엣지'있지?
▶ 수 많은 스타들과 함께해 온 '이경민'을 말하다
▶ 여성스러움의 극치 '누드 메이크업'
▶ [이벤트]올 여름에 유행할 메이크업은?
▶ [행사안내] 제1회 PUCCA ART 공모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