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트라 수출지원 프로그램 개시
국내 중소 화장품 기업이 아마존, 알리바바 등유명 온라인 유통망을 활용해 G2(미국·중국) 시장 진출 확대를 추진한다.
코트라(KOTRA)는 미국과 중국의 전자상거래망에 우리나라 화장품 브랜드의 유통을 추진하고 각 업체의 수출 역량을 끌어올리기 위한 단계별 사업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우선 코트라는 24일 삼성동 인터컨티넨탈코엑스에서 국내 중소 화장품 브랜드 40여 개사와 아마존 관계자를 초청해 'K-뷰티 서밋'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날 행사에서는 아마존 유통 관련 지원 내용 등이 소개된다. 코트라는 국내 업체를 위해 온라인 계정 등록, 마케팅 프로모션, 컨설팅 등 수출 전 과정을 밀착 지원하는 '온라인 수출 인큐베이팅 프로그램'을 추진하게 된다.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인 알리바바가 운영하는 온라인 쇼핑몰 타오바오와는수출 제품을 발굴한다.
코트라는 올해 상반기에 타오바오와 함께 한국 미용용품 판촉전을 개최해 현지유통기업과의 신규 거래선을 확보해 나갈 방침이다.
코트라는 타오바오를 시작으로 JD.com 등 다른 온라인 쇼핑몰과도 사업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이태식 코트라 전략마케팅본부장은 "세계 최대인 G2 시장에 진입하지 않고서는K-뷰티의 인기가 오래갈 수 없다"며 "이번 사업을 통해 유행에 민감하고 온라인에익숙한 젊은 세대를 공략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cool@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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