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2,455.91

  • 48.76
  • 1.95%
코스닥

678.19

  • 16.20
  • 2.33%
1/3

무협-KBS아트비전 '글로벌 옴니채널 마케팅협력' MOU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프로듀사' 등 한류 드라마에 Kmall24 우수상품 노출

한국무역협회는 30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국내 중소기업 유망상품의 온라인 전자상거래 수출 활성화를 위해 KBS아트비전과 '글로벌 옴니채널 마케팅 협력에 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김정관 무역협회 상근부회장과 전진국 KBS아트비전 대표가 서명한 이번 MOU는 KBS 방송 미디어와 케이몰24(Kmall24) 상품을 연계한 온·오프라인 마케팅 지원을 골자로 한다.

특히 방송 미디어를 활용한 상품 홍보(PPL) 시장은 중소기업이 개별적으로 진출하기 어려웠던 만큼 이번 협력을 통해 유명 KBS 드라마와 예능프로그램에 Kmall24상품을 직·간접적으로 홍보할 수 있게 지원한다는 점에서 업계에 실질적 도움이 될전망이다.

한국 문화에 관심 많은 외국 소비자를 대상으로 케이팝(K-POP), 한류스타 등을활용한 오프라인 이벤트도 함께 추진된다.

두 기관은 MOU 체결 전 시범사업으로 지난 21일 종영된 KBS 월화드라마 '블러드'에 USB와 텀블러 등 Kmall24 입점 우수상품 일부를 촬영장에 비치하고 실제 드라마에 노출시킨 바 있다.

앞으로는 내달 15일 첫 방송을 앞두고 큰 관심을 받고 있는 KBS 금토드라마 '프로듀사'를 시작으로 다양한 한류 드라마 및 예능 프로그램에 Kmall24 우수상품을 직·간접적으로 홍보할 예정이다.

김정관 무협 상근부회장은 "이번 업무협약은 한류 마케팅의 가장 효과적 툴(Tool)인 방송 미디어를 활용해 Kmall24의 우수 상품을 홍보할 수 있는 좋은 기회로서 Kmall24 사이트는 물론 SNS, 한류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 적극 홍보할 계획"이라며 "온라인 협력뿐 아니라 향후 Kmall24의 한류 상품과 KBS아트비전의 한류 콘텐츠를 결합한 오프라인 프로모션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joon@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 염색되는 샴푸, 대나무수 화장품 뜬다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