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쓰오일, 홍석우 전 지경부 장관 등 선임키로
SK이노베이션[096770]이 김대기 전 대통령정책실장과 한민희 카이스트 경영대학 교수를 사외이사로 선임한다고 2일 밝혔다.
김 전 대통령정책실장은 행시 22회 출신으로 경기고·서울대 경제학과를 나와기획예산처 예산실장·통계청장·문화체육관광부 제2차관 등을 거쳐 2011년 이명박정부에서 대통령 경제수석과 정책실장을 역임했다.
한민희 교수는 한국소비자학회장과 한국마케팅학회장, 한국경영학회 상임이사,카이스트 경영대학장을 역임했고, SK, 현대자동차[005380], 삼성전자[005930] 자문교수 등으로도 활동했다.
2009년부터 SK이노베이션 사외이사를 맡아온 이훈규 차의과학대학교 총장과 최명해 김앤장법률사무소 고문은 3년 임기를 한 차례 연장해 이번에 임기가 만료된다.
SK이노베이션은 오는 20일 정기주주총회에서 신임 사외이사 선임안을 확정할 계획이다.
한편 에쓰오일도 같은날 정기주주총회에서 5명의 신임 사외이사 선임안을 확정한다.
에쓰오일은 홍석우 전 지식경제부 장관, 김철수 전 상공자원부 장관, 이승원 전쌍용정유 회장, 신의순 연세대 경제학부 교수, 에이 에이 알 탈하(A.A. Al-Talhah)전 사우디 아람코 임원을 사외이사로 선임할 예정이다.
홍 전 장관은 행시 23회 출신으로 경기고·서울대 무역학과를 나와 이명박 정부에서 중소기업청장과 코트라 사장, 지식경제부 장관을 지냈다.
noanoa@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