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형 제네시스 등 '신차 효과'…SUV판매는 급감
현대자동차[005380]는 7월 한 달간 국내 5만9천640대, 해외 32만180대 등 총 37만9천820대를 판매했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해 7월보다 4.4% 늘어난 실적이다.
국내 판매량은 0.6% 증가하는데 그쳤으나, 해외 판매는 5.2% 늘었다.
국내 판매의 경우 대부분 차종이 판매가 줄었지만, 신형 쏘나타와 신형 제네시스, 그랜저 디젤 등 그나마 신차 효과를 앞세워 이를 만회했다.
쏘나타는 신형 LF쏘나타(6천366대)를 포함해 총 1만35대가 팔려 4개월 연속 내수 판매 1위를 기록했다.
그랜저는 6월 출시된 디젤 모델 판매 호조에 힘입어 작년 7월보다 10.3% 늘어난8천982대가 팔렸다.
제네시스는 작년 동기보다 2.9배 늘어난 3천47대의 판매량을 기록했다.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판매량은 업체간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뒷걸음쳤다. 대부분 다른 업체들의 SUV 판매가 늘어난 것과는 대조되는 모습이다.
싼타페와 투싼, 맥스크루즈, 베라크루즈 등 4종의 판매량은 총 1만1천432대로작년보다 26.6% 줄었다.
해외시장에서는 국내생산 수출이 9만7천100대, 해외생산판매가 22만3천80대로작년보다 각각 2.9%, 6.2% 증가했다.
국내 생산수출은 지난해 특근 미실시로 공급이 줄어든 데 따른 기저효과로 늘었고, 해외생산 판매는 주요 차종의 판매 호조로 전체적으로 늘었다고 현대차는 설명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하반기에도 국내외 시장환경이 매우 어려울 것으로 예상되지만, 신차 및 주력 차종을 중심으로 내수 판매에 힘쓰고 질적인 성장을 통해 경쟁력을 확보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fusionjc@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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