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금융연구소장에 이성택…동부생명 대표 이태운
동부그룹은 30일 동부팜한농 영업총괄 대표이사사장에 박광호 동부팜흥농 대표이사를 선임했다고 밝혔다.
또 이성택 동부생명 대표이사 사장을 동부금융연구소장으로 발탁하고, 후임 동부생명 대표이사 사장에는 이태운 동부화재[005830] 부사장을 선임했다.
동부그룹은 인사 배경에 대해 "영업경쟁력 강화로 글로벌 경제의 장기불황 심화및 경영환경 변화에 적극적·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것"이라고 밝혔다.
동부팜한농은 박 사장이 영업총괄 CEO(최고경영자)를 맡고, 현 최석원 사장이관리총괄 CEO를 맡는 각자 대표체제로 운영한다.
박 사장은 서울대 경제학과를 나와 2002년 동부그룹에 합류한 뒤 ㈜동부 대표이사, 동부익스프레스 여객부문 대표이사 등을 지냈다. 동부팜흥농 대표는 박 사장이겸직하기로 했다.
이성택 소장은 고려대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1974년 동부에 입사해 동부화재, 동부생명, 동부증권[016610] 등에서 전략기획·영업·마케팅·자산운용업무를 담당했다. 2009년부터 동부생명 대표이사 사장을 지냈다.
이태운 사장은 경북대 행정학과를 나와 1982년 동부화재에 입사한 뒤 영업·마케팅·보상·인사 등 보험영업 현장과 본점 지원업무를 경험했다.
oakchul@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