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쇼' 올해의 자동차 광고 시상식서…뉴욕페스티벌 이어 2관왕
이노션 월드와이드가 세계 4대 광고제 '원쇼'(TheOne Show Awards)의 올해의 자동차 광고(Automobile Advertising of the Year) 시상식에서 인터랙티브 부문 그랑프리를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수상 작품은 현대자동차[005380]의 디지털광고 캠페인인 '엘란트라 드라이브웨이 디시전 메이커'(Elantra Driveway Decision Maker)로 이노션 미국법인에서 제작했다.
이 광고는 엘란트라 홈페이지(www.pickmyelantra.com)에 접속해 집 주소를 기재하면 차량에 시승해 자신이 사는 동네의 거리를 주행하는 것과 같은 체험을 할 수있게 해준다.
특히 구글의 3차원 지도서비스인 '스트리트 뷰'(Street View)를 자동차 광고에활용한 첫 사례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 광고는 지난해 국제 광고제인 '뉴욕 페스티벌'에서도 본상을 받은 데 이어이번 원쇼 수상으로 국제 광고제 2관왕을 차지했다.
원쇼는 칸, 뉴욕, 클리오 광고제와 함께 세계 4대 광고제로 꼽힌다. 올해 전 세계 자동차 광고를 대상으로 하는 올해의 자동차 광고를 신설해 5개 부문에서 최우수작품 1편씩을 선정했다.
abullapia@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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