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DB 스타트업 프로그램 데모데이 행사…우수팀에 투자지원
산업은행은 20일 좋은 기술력이나 아이디를 갖췄으나 자금조달에 어려움을 겪는 예비 창업자들을 지원하기 위해 사업안 발표회인 KDB 스타트업 프로그램 데모데이'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산업은행 본점 강당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에는 예비창업자 9개 팀이 참여해 각자의 사업계획안을 발표한다.
KDB나눔재단과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은 지난 8월 응모를 받은 240개 팀 가운데 25개 팀을 상대로 3개월간 전문가 멘토단의 창업 컨설팅을 제공했으며, 2차 심사를 거쳐 데모데이에 참가할 9개 팀을 선정했다.
데모데이 발표에서 우수사례로 선정되는 팀에는 대상작 5천만원 등 총 1억5천만원의 지원금이 제공된다.
산업은행은 벤처기업협회, 한국창업보육협회와 함께 지난 5월부터 우수 벤처기업 육성을 위한 'KDB 벤처 창업·성장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이번 데모데이 행사는 이 프로그램의 일환이다.
홍기택 KDB금융그룹 회장은 "이번 데모데이 행사는 기술력이나 아이디어는 훌륭하지만 사업화 및 자금조달에 어려움이 많은 예비 창업자를 지원하자는 취지에서 마련된 것"이라며 "우수 팀에 대해 엔젤투자 유치 기회와 창업멘토링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기존 창업지원 프로그램과 큰 차이가 있다"고 말했다.
pan@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