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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V50 씽큐' 미국 상륙 출시…"글로벌 5G시장 공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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美 이동통신사 ‘스프린트(Sprint)’ 통해 출시
5G 위한 최적의 멀티미디어 성능 갖춰




LG전자가 세계 최대 프리미엄 시장인 미국에 5G(세대) 스마트폰 'LG V50 씽큐(ThinQ)를 출시했다.

LG전자는 지난 31일(현지시간) 미국 이동통신사 ‘스프린트(Sprint)’를 통해 LG V50 씽큐 판매를 시작했다고 2일 밝혔다. 한국을 제외하면 글로벌 시장에서의 첫 출시다. 미국에서는 애틀랜타, 캔자스시티, 댈러스, 휴스턴을 시작으로 시카고, LA, 뉴욕, 피닉스, 워싱턴D.C 등 스프린트의 5G 통신환경이 구축되는 9개 도시에 순차 공급할 예정이다.

LG전자는 한국과 미국을 시작으로 이태리, 스페인, 스위스, 영국, 호주 등 5G 통신환경이 구축되는 글로벌 주요 국가에 LG V50 씽큐를 순차적으로 출시한다.

LG V50 씽큐는 퀄컴의 최신 AP와 5G모뎀을 탑재, 5G 환경에서 최고 수준의 속도를 구현한다. 고객이 5G의 다양한 콘텐츠를 충분히 즐길 수 있는 최적의 멀티미디어 성능을 갖췄다. 하이파이 쿼드DAC(Digital to Analog Converter)과 DTS:X가 제공하는 명품 사운드와 강력해진 펜타카메라 등이 대표적이다. 여기에 LG전자는 스프린트와 핀란드 모바일게임 스트리밍기업 ‘해치(Hatch)’와 협업해 고객들에게 클라우드 게임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시장조사기관 SA(Strategy Analysis)에 따르면 북미 스마트폰 시장은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 침체에도 불구하고 지난해보다 소폭 성장하며 연간 1억6000만 대 규모로 예상된다. LG전자는 지난해 북미 스마트폰 시장에서 15%대 점유율로 5년 연속 두 자리 수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다.

LG전자 관계자는 "현재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에 완성도 높은 5G 스마트폰을 공급할 수 있는 업체가 제한적인 상황임을 감안하면, 뛰어난 성능과 완성도를 갖춘 LG V50 씽큐의 글로벌 시장 연착륙은 전체 LG 스마트폰 브랜드 이미지를 회복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다"고 말했다.


김하나 한경닷컴 기자 hana@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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