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재후 기자 ] 현대상선은 20일 서울 연지동 사옥에서 배재훈 사장을 비롯해 200여 명의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새로운 기업 이미지 통합(CI·로고)을 선포했다. 새 CI는 기존의 ‘HMM(Hyundai Merchant Marine)’ 문자를 바탕으로 배치를 달리한 게 특징이다.
현대상선은 “해운선사를 직관적으로 표현했고 대한민국 대표 선사로서의 자신감을 나타내는 데 중점을 뒀다”며 “상단의 붉은 라인과 그 밑의 HMM은 해가 떠오르는 수평선을 가르며 전진하는 거대한 선박의 정면을 형상화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현대상선은 국내에선 1983년부터 한글로 표기된 ‘현대상선’을, 해외에서는 1996년부터 HMM 브랜드를 사용해왔다. 이번 CI 선포를 계기로 국내외 모두 통합된 HMM CI를 사용할 방침이다.
김재후 기자 hu@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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