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에스에스지닷컴 내달 출범
최우정 대표 "온라인 뛰어넘는 라이프스타일 공유 플랫폼 될 것"
[ 안효주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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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그룹은 신세계백화점을 운영하는 (주)신세계와 이마트의 (주)이마트에서 각각 온라인 사업을 떼어내 세운 온라인 신설법인 (주)에스에스지닷컴을 다음달 1일 설립한다고 26일 밝혔다. 기존 에스에스지닷컴은 신세계백화점 온라인몰인 신세계몰과 이마트의 이마트몰이 나뉜 채 운영됐다.
에스에스지닷컴은 출범과 동시에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칠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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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용인 보정, 김포 온라인 센터에 이어 김포에 추가로 최첨단 온라인 센터를 건설하고 있다.
전국 100여 개 이마트 점포에 있는 집품 및 포장센터도 배송 기능을 확대할 계획이다. 신세계그룹은 2020년 전체 배송 처리 물량이 지난해 대비 두 배가량 늘어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에스에스지닷컴의 올해 매출 목표는 지난해보다 29.1% 많은 3조1000억원이다. 2014년 매출 1조원, 2017년에 2조원을 돌파하며 매년 두 자릿수 증가율을 기록해 왔다. 신세계그룹 관계자는 “2023년까지 매출을 10조원 이상으로 끌어올릴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신세계그룹은 온라인 통합 신설법인을 준비하면서 지난해 10월 어피니티, 비알브이 등 해외 투자운용사 두 곳으로부터 1조원의 투자약정을 체결했다. 다음달 중 7000억원을 우선 투자받을 예정이다.
최 대표는 “에스에스지닷컴이 온라인에서 상품을 판매하는 곳으로만 머무르지 않고 오프라인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온라인에서도 공유할 수 있는 곳이 되도록 하겠다”며 “소비자들에게 온·오프라인 콘텐츠를 연결해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안효주 기자 jo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