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일 마지막 주말 매출 가장 높아 한해 실적 가름 분수령에 세일 막바지 총력전 나서
부산 롯데백화점, 레저 32%, 여성캐주얼 24%, 해외패션 13% 신장 … 세일 기대감 높아
부산지역 백화점이 정기세일 막바지에 돌입하면서 총력전을 펼치고 있다.가을 정기세일을 기점으로 매출 비중이 가장 높은 가을과 겨울 실적이 하반기 소비심리 회복 및 올 한해 경영성과의 향방을 가름할 분수령이 되기 때문이다.
부산지역 롯데백화점은 가을 세일 기간인 지난달 28일부터 9일까지 레저 32%, 여성캐주얼 24%, 가구 24%, 해외패션 13%, 가전/화장품 각 10% 등의 신장에 힘입어 두자리수 가까운 증가세를 기록하며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백화점 가을세일은 첫 주말과 마지막 주말 매출이 전체매출의 50%에 육박할 정도로 비중이 높은데다 마지막 주말이 첫 주말보다 10% 이상 많은 매출을 기록해 마지막 주말 실적이 세일 전체 성패를 판가름 한다고도 볼 수 있다.
부산지역 롯데백화점은 가을 정기세일의 마지막 주말 3일(10월12일~14일)을 앞두고 차별화된 혜택과 다양한 할인행사로 고객모시기에 적극 나선다.
먼저 롯데백화점 부산본점 2층 바이어픽스 매장에서 12일부터 ‘롱무스탕(브라운,블랙)’을 19만9000원에 판매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롱무스탕은 작년 평창 롱패딩을 기획한 바이어가 롱패딩의 보온성을 겨울철 패션 아이템인 무스탕과 접목시킨 것이다.직매입을 통해 기존 브랜드 가격대비 최대 40~50% 가량 저렴한 수준으로 무스탕을 선보인다.
매장에서는 14일까지 ‘4대 유명 가구 창립 기획전’을 열어 씰리침대, 까르마, 다우닝, 흑표흙침대 등을 롯데단독가 및 특별가로 선보인다. 박홍근 침구 매장에서는 폴란드산 해외 직매입 구스이불을 39만원 한정특가로 판매한다.
롯데백화점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단독상품전도 진행된다.에스티로더 갈색병 15만5000원, 캐리스노트 롱재킷 17만9000원, 레노마셔츠+구스다운조끼세트 12만원, 만나리나덕 백팩 32만8000원, 딤채 2019년 김치냉장고 특별가를 비롯해 상품군별 다양한 할인 행사를 펼친다.
구매고객 대상 감사품 행사도 열어 가구 단일브랜드 구매시 7.5%, 우리카드로 20만~40만원 이상 구매시 2만~4만원 롯데상품권 사은과 KB국민, NH농협, 우리카드로 결제시 10개월 무이자할부 행사도 진행한다.
정호경 롯데쇼핑 홍보팀장은 “가을세일 마지막 주말을 남겨두고 차별화된 상품과 다양한 행사를 준비했다”며, “하반기 소비심리 회복에도 긍정적인 영향이 될 수 있도록 고객참여 프로모션을 지속 전개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부산=김태현 기자 hyun@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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