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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 작곡 서비스 '쿨잼컴퍼니', 네이버 VC로부터 투자받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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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작곡 서비스 ‘험온’ 운영사인 쿨잼컴퍼니가 네이버 계열 벤처캐피털(VC)인 스프링캠프로부터 투자를 받았다고 2일 발표했다. 투자금액은 밝히지 않았다.



험온은 허밍만으로도 누구나 쉽게 작곡할 수 있는 모바일 앱(응용프로그램)이다. 스마트폰으로 허밍을 들려주면 인공지능(AI)이 이를 기록해 장르 선택, 악기 구성, 악보 편집 등을 처리해준다. 현재 누적 회원은 약 35만 명이다.

쿨잼컴퍼니는 기술력을 인정받아 지난 5월 미국 액셀러레이터(창업지원기관)인 ‘스카이덱(SkyDeck)’의 지원 업체로 선발되기도 했다. 스카이덱은 미국 UC 버클리대에서 운영 중인 액셀러레이터 중 하나다. 회사는 지난달 미국 법인으로 전환을 마치며 본격적인 글로벌 진출을 위한 준비를 마쳤다.

쿨잼컴퍼니는 미국 현지에서 험온의 후속작으로 동영상 배경음악 음원서비스 ‘사운즈업’을 개발하고 있다. 영상제작자들이 필요한 음악을 편리하게 찾고, 저렴한 가격에 쓸 수 있게 한다는 계획이다. 오는 11월 열릴 데모데이에서 처음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최병익 쿨잼컴퍼니 대표는 “미국 진출을 하면서 스프링캠프가 도움과 지지를 아끼지 않은 덕에 무사히 법인 전환을 마칠 수 있었다”고 했다.

남홍규 스프링캠프 부대표는 "쿨잼컴퍼니는 뛰어난 인력, 신뢰, 기술력을 갖춘 팀으로 글로벌 음악 AI 분야를 선도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투자 이유를 설명했다.

배태웅 기자 btu104@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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