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2,692.06

  • 4.62
  • 0.17%
코스닥

868.93

  • 0.79
  • 0.09%
1/4

스타일쉐어, 빅데이터로 유행 제품 잡는 '하트코드' 브랜드 출시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뉴스 듣기-

지금 보시는 뉴스를 읽어드립니다.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스타일쉐어, 빅데이터로 유행 제품 잡는 '하트코드' 브랜드 출시

주요 기사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모바일 패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스타일쉐어가 사용자 데이터에 기반한 패션 제품 ‘하트코드’를 출시했다고 28일 발표했다.



하트코드는 스타일쉐어와 패션 브랜드가 함께 상품 기획부터 제작, 판매까지 진행하는 제품이다. 스타일쉐어 내 사용자들이 올린 콘텐츠를 머신러닝(기계학습)으로 분석해 유행 상품을 예측하고 각 브랜드들에 맞는 상품을 기획하는 게 특징이다. 패션 브랜드뿐만 아니라 잡화, 뷰티 등 다양한 브랜드가 참여한다.

스타일쉐어는 지난 3개월 간 약 20만 건의 사용자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9월의 유행 키워드를 ‘레트로’로 선정했다. 이에 맞춰 후드, 트랙 자켓, 아노락, 트랙 팬츠, 백팩 등 다양한 레트로 패션 아이템을 기획해 출시했다. 참여한 브랜드는 척(CHUCK), 이즈로, 오더플리즈, 크럼프, 데이라이프 등 12개다.

스타일쉐어 관계자는 “하트코드는 10~20대들이 SNS에서 하트 모양의 ‘좋아요' 버튼으로 트렌드와 관심을 표현한다는 것을 반영한 이름이다”라고 말했다.

배태웅 기자 btu104@hankyung.com



[ 무료 주식 카톡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8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최저금리로 갈아탈 수 있는 마지막 버스, 신용·미수·예담 대환하고 취급수수료 할인 받자!
[내일 폭등] 예상종목 지금 공짜로 확인하세요! "신청즉시 무료발송 CLick! >>>"
[급등임박 공개] 2018년 하반기 "정부정책" 수혜주 TOP 10 긴급공개 >>> (바로확인)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