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2,416.86

  • 2.00
  • 0.08%
코스닥

685.42

  • 3.86
  • 0.57%
1/3

‘AI 상담원 시대’ 본격화… 마인즈랩, 인공지능 고객센터 서비스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인공지능(AI) 스타트업 마인즈랩이 딥러닝 기술로 고객센터 운영의 상당 부분을 자동화하는 ‘패스트 AI 고객센터’ 서비스를 27일 선보였다.

이 서비스는 챗봇(채팅 로봇)과 음성합성(TTS) 등을 바탕으로 설문조사, 서비스 만족도 조사 등 반복적인 상담 업무를 자동화했다. 기계가 내는 목소리가 실제 상담원의 음성처럼 자연스럽다는 점을 내세웠다. 또 이미지 인식 기능을 활용해 소비자들이 일련번호 입력 등에 들이는 수고를 덜 수 있도록 했다. AI가 상담원과 소비자의 통화를 듣고 있다가 상담원에게 적절한 답변을 조언해 주는 기능도 있다.

유태준 마인즈랩 대표는 “비용 절감, 운영 효율화, 상담원과 챗봇의 시너지 등 기존 고객센터의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서비스”라며 “상담 효율을 다섯 배 이상 높일 수 있다”고 소개했다.

임현우 기자 tardis@hankyung.com



[ 무료 주식 카톡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8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최저금리로 갈아탈 수 있는 마지막 버스, 신용·미수·예담 대환하고 취급수수료 할인 받자!
[내일 폭등] 예상종목 지금 공짜로 확인하세요! "신청즉시 무료발송 CLick! >>>"
[급등임박 공개] 2018년 하반기 "정부정책" 수혜주 TOP 10 긴급공개 >>> (바로확인)


- 염색되는 샴푸, 대나무수 화장품 뜬다

실시간 관련뉴스